여명의 시대 (3 ) 아날로그 세대들의 풋사랑.

*밤잠설치며쓰는편지,(조지칼번의편지쓰기유화)

*이자료들출처,네이버이미지에서

여명의시대(3)아날로그세대들의풋사랑.

제목이아날로그세대라고했지만내생각은그보다전이야기다어떤분의글에70년대후에학교를다녔고그후생활이익숙한사람을디지털세대라고하였는데그렇다면그전의사람들을아날로그세대라고해도될까싶어서붙인제목이다.

여명의시대라고한것도춥고배고프게살았지만마음은행복했던시절산업화시대가오기전내노력여하에따라서잘살기도하였던1950년대60년대에사춘기를보낸사람이지금은60대이상노인들이자라던시대다그들은요즈음사춘기를맞은젊은이들보다사랑도가난한사랑을하였다혹시누가볼까봐또알까봐가슴조이며순정적이었고사랑의표현도어떻게할줄도잘모르고할방법도어려웠다.

나는중학교졸업할때가15살이었는데그때는두세살나보다나이가많은아이도많이있었다여학생도그랬는데순진하기짝이없는시골농촌아이들그러나마음속에싹이트는사랑의감정은억누르기도하지만자꾸밖으로삐어져나오는것억제하기어려운것이모든동물이나사람도예외일수가없다나보다몇살위의친구들이여학생에게아양떨어대는것이그때는이상하게보였다.

그아이들은그때사춘기였는데좋아하는여자아이가다니는길에길을알아서숨어기다리다가저만치오면앞에가면서나는너가좋은데하는내용의글을어느시인의아름다운문구를써넣고밤잠설쳐가며써서떨어뜨리기도하고동생벌되는심복에게시켜서전하기도하는것을보았다.

나도두세해지나고그들처럼마음에드는여학생에게미사여구의장문을써서우체국에가서우표붙어서편지로도보냈다몇일동안기다려도답장은오지않아야속하게도감감소식이되면또보내고하였다.

끈질긴아이들은몇차례나그렇게구애도한다서로가마음이통해서빨리주고받고하는행복한커풀도있었는데누가볼까봐산비탈으슥한곳대개자연지물을많이이용했다소설도그런쪽의소설을많이읽고너무순정적인소설을밤잠설쳐가며읽고철철울기도하며대리만족도했다.

아이들은사랑의대상이학교친구도되고또그때는통근열차라고대도시근방에는있었는데그차를타고통학하는학생들은그런쪽에앞서있었다다른학교아이들도자주만나는기회가많으니대상의폭도넓었고사람은너에게관심이있다는표현을대화를하면빨리대가가있게되는데그리하여그런기회를가질수있었고호기스러운아이들은무용담을자랑하여순진한아이들을부럽게도하였다.

그러다가틀어지면몇일을두고끙끙앓고너무순정적인아이들은그것이시발이되어끔직한사건을저지르기도하였다.

그런것은여자쪽에서종종보았다여자학생들은처음에는어찌그리쌀쌀맞은지그러다가마음주면푹빠지는데마음속슬픔을이기지못해서그런행위도하였다.

지금생각하면참으로착하고순진한이른봄에따스한기온을머금고올라오는새싹들의흙냄세나는상큼한향기가나는그런풋풋한사랑이라고할까.

그렇게그때는마음속의애틋한사랑의감정을주로편지를써서전하였다.

요즈음에는내가늙어서잘은모르겠지만주변의아이들보면너도나도전화를가지고다니면서카톡이니메세지를보내기도하고대화를하기도하고서로가만날수있는좋은장소도많고자기를과대포장해도큰흉이되지않는시대여서적극적이고아니면말고식으로덤벼들어도큰흉으로여기지않으니망설이고애타하고마음조리지않는디지털시대가되었다.

예스노가즉흥적으로너무분명한시대가되어몇번만나보고싫으면싫다하면아알았다하고당장가버리면된다또마음주고줄것다주고도싫어지면쉽게해어지고쉽게잊어버린다.

너무편한세상너무태연하고성도이제는리크레이션화되어가는시대가되어있다.

중국이야기를또하는데중국은콘돔을동내벽에도무인자판기가있고아무나거기서1원인가넣으면나온다그것이생활화되어서으례히그것쓰는것도생활화되어있어서산부인과찾아가는일은그리흔하지않다.

우리나라는요즈음어느매체에서보도된자료를보니성경험이있는청소년의첫경험이15.1세라고하고그들이첫경험은초등때7.6%중학교때가50.7%이였다고하고그중피임하지않고행위한자가57.2%라고하는자료를보았다.

세계적인추세이고위에서도말했드시삐어져나오는성의욕망을우리때는감추고또금기시하고어느정도의년령이되어서결혼이라는의식을하기전에는해서는안된다는윤리가있었는데그것이사라진세상이된요즈음은하고싶은대로하고살면되는세상우리나라도그런나라가되어있다.

또국회에서보고한어느의원의자료를보니아빠를알리지못하는혼외자가2002년에5184명이였는데2012년10144명이되었다는기사도보았다.ㅎ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