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식들 많이 먹어서 살찌는데…

mug_obj_201705121523379246[1]

영양식들 많이 먹어서 살찌는데

오늘 또 골동품스러운 이야기를 한다 그러나 심각한 이야기다. 요즈음 어느 건물이나 다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보면 여성들은 반정도가 보통보다 비만이거나 뚱뚱보이고 아이들도 비만 아이들이 많다. 그리고 티비 챠넬을 돌려보면 먹는 것 만드는 프로가 반이 넘게 방영될 때도 있다. 대개들 소고기 되지고기 닭고기 등 육식 고기요리를 더 맛있게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가르쳐 주는 것이다.

인성교육이 사라지더니 요즈음 사람이 살아야 하는 도리는 사라졌고 동물과 별로 다르지 않는 사람의 탈을 쓴 인간들이 많아져서 세상이 많이 시끄러운데 음식도 절제 못하면 희망 다 잃게 된다. 먹는 것으로 때돈을 많이 벌었다는 사람들이 이곳 저곳에 나와서 얼분을 떨며, 요즈음 인기 있다는 연예인 몇을 데리고 요리를 하고 먹기도 하고 하는 것 자주보고 또 무슨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고 무슨 병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도 하며 하는 것이 너무 많다.

전국민 뚱뚱보나라는 결코 행복한 나라가 될수없다. 며칠전 티비뉴스에 40대남성들이 40%가 비만이라고 하며 성인병 걸릴 조짐이 보이고 국가가 고민해야 된다고 하였다 이거는 예삿일이 아니다. 하교시간에 길거리서 보면 중학교 여학생인데 입술은 벌겋게 바르고 서투른 화장을 한 비만학생들을 자주 만날수 있고 초등생도 보기만해도 내가 숨이 거북스러운 아이도 많다

이렇게 되면 첫째 건강보험 공단의 돈이 거덜날것이고, 행복한 사람이 적어질 것이고 나아가서는 거리마다 병자들이 넘쳐날 것이다. 그렇게 되었을 때를 상상해보면 무섭다. 이렇게 된 원인은 이제 먹고 살만한 나라가 되었는데 이럴 때 우리는 어찌먹고 어떻게 지나야 하고 무엇을 중요시하고 살아야 할지 그런 삶의 철학 없이 산 결과가 아닐까 한다.

결국은 건강치 못한 국민이 늘어나고, 희망 없는 가족들이 늘어나고, 궁극적으로는 병약한 국가가 된다는 그런 기본 교육이 없이 산 결과가 아닌가 한다. 예전 사람들이 하는 말 거지에게 돈이 생기니 어찌 할줄 몰라 촐삭 대는 꼬라지를 우리대다수가 하고 있다는 말이다.

살찌는 것은 고 영양식을 많이 먹는 것이 원인인데 그것 안하면 된다. 채소과일 식물성 위주의 식사 하면 그리고 요즈음 권장하는 콩음식 주로 먹으면 살찌지 않는다 하루 이틀로는 못 고치겠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할수있다.

가까운 일본 사람들이 일상을 잘 들여다 보면 우리와 식생활이 다르다. 일본인들의 소식습관 그리고 그들이 일상 사는 것 그런 것 연구하며 보면 바로 알수있다그들의 식생활은 우리처럼 소고기 돼지고고기 설어서 구워서 배터지게 먹는 것 자주하지 않고 주로 생선을 그것도 적게 자주 먹는다. 어느 통계에서 생선소비국 상위가 일본이라고 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그 사람들의 소식 생활을 보면서 우리는 아직 멀었다, 식 생활에도 이렇게 뒤지고 있다고 참 안타깝게 생각한다. 그래 하면서 살찌워서 뺀다고 헬슨지 먼지 한다고 돈 쓰고 시간낭비하고 또 약까지 사다놓고 먹는 바보들이 사는 나라다.

뚱뚱보의 나라로 되고 있는 것 국가차원에서도 연구해서 개선되도록 권장해야 할 것이다. 한때 술 광고를 티비에서 못하게 하였는데 맛집이니 음식 만드는 것 무슨 재료를 넣고 어떻게 요리하면 영양 및 맛이 있고 어쩌고 하며 하는 그런 것 절제하는 것도 연구해야 할 것이다. 사람이 먹는 즐거움도 그 어느 것만큼 하고 싶은데 그 취미는 자기건강은 물론 국가도 병든 나라된다. 이런 취미를 줄이도록 국민 건강차원에서 국가도 고민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그 옛날에 흔한 전쟁보다 더 무서운 것이다 전국민 병자의 나라는 행복할수 없고 망한다.

 

 

 

 

2 Comments

  1. 데레사

    2017년 11월 24일 at 9:29 오전

    얼핏 일본인들 소식 하는것 같지만 그건 아낄려고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낙 절약하기를 좋아하는 국민이라서요.
    그러나 자기 돈이 안드는 경우는 엄청 먹어요. ㅎㅎ
    그래도 이랬던 저랬던 그들이 적게 먹고 덜 짜게 먹으니까 수명이 길지요.
    우리나라도 이제는 평균수명이 그들을 따라 잡고 있지만 앞으로는 알수 없을겁니다.
    지금 젊은이들 너무 뚱뚱한 사람이 많아요.
    그리고 이제는 초등학생들도 화장을 하니 그게 참 안타깝더라구요.

    • 산고수장

      2017년 11월 25일 at 3:30 오후

      우리도 이제는 일본에게 욕그만하고 친구로 여기고 가까이 하여야 합니다.
      지금은 4차원시대인데 아직도 구원으로 빈정되는것 부끄럽지요.
      그리고 우리가 이래된것 일본이 옆에있기에 된 것입니다.
      그사람들의 일상을 연구도 하면서 좋은점은 본받으려고 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