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당신뿐인 새 알바트로스

오직당신뿐인새알바트로스

골프용어에보면새이름알바트로스,이글,버디라고있는데파5홀에서공을두번쳤는데

홀에공이들어가면알바트로스를했다고한다.

5홀은500m정도인데그만큼공을멀리치고정확히홀에공이들어가야하니어렵다.

나는이글했다는소리는들어보았으나어느누구가알바트로스를했다는이야기는들어보지못했다.

그래서궁금하였다도대체어떤새이기에..?

몇일전에tv에서보니어느기자가알바트로스새를취재하여방영하는걸보았다.

태평양남쪽어느조용한무인도에12월경에알을한개낳아두달정도품는다깨어난후새끼는어미가먹어좀소화시켜토해낸먹이를먹으며자란다10여개월동안태어난곳에서자라서머나먼나그네길을떠나서5년동안육지에는오지않는다는이야기를들었다.

그새의수명은30년이상50년도사는게있다고하고태어나서5년이넘어야짝과짝짓기를해서알을낳고는서로해어져서살지만절대로다른새와는바람피우지않고오직한번만난짝만생각하고지나다가짝짓기때만만나는오직그대만생각하는일편단심착한새라고한다서로만나서지나는날짜는4,50년을살아도100일이안된다고한다.

너무특이한것은결혼하기전에는사람들처럼상대를연구하고조사해서하고하고나면일생동안오직당신뿐신의를저버리는일은절대로없다고한다.

골프치는사람들그새처럼되어보고싶어소원이고요즈음남여그새를본받아야할사람들이많을것같다.

그새는간혹짝이죽으면다시또혼자된짝찾아결혼하지만잘죽지않고그런일은잘없다고한다.

몸집크기는길이가90cm날개길이는3m정도몸무게는약7kg흰색이고날개는약간검다.

바람을잘이용해서글라이더처럼날개를펴고정지상태에서높이올라갈수도있고또멀리갈수도있다.

폭풍이불면풍속을잘이용해서수천km를날개짓하지않고날수도있다그래서50일까지공중에머무를수도있다고한다.

그러나육지에서는걸어다니기가자유롭지못해바다에서공중에서만거의산다,짝짓기하고새끼키울때만육지에있다고한다.

먹이는새우오징어물고기등,찾으러갈때는하루에500km를직선으로날아갈수도있다.

새끼먹이주기위해한끼식사때문에일만km를날아다닌다고한다.

알은40g정도크기이고4일동안신고끝에알하나를낳아부화가되는데알에서깨어나날때새끼도4일동안고생하여나온다깨어난새끼는10달동안둥지에서부모가주는먹이만먹는다새끼하나키우기위해일년을고생한다

또특이한것은외로운작은섬조용한곳에서알을낳고새끼를키운다.

1962년국제보호조로지정되어있다일본이즈제도와도리시마남쪽뉴질랜드태평양근방에200마리정도가서식하고있다고한다.

간혹잘난체할때뱁새가대붕의뜻을알리오하는말이있다그말에대붕이알바트로스가아닌가한다.

작은새들보다간더멀리나는새더높이나는새한번짝지으면죽을때까지오직일편단심인새여느새들과는비교할수없는고귀한놈들이다.

살아있는비행기같은새그고귀한새도원유유출화학물질의범람으로지구환경이날이갈수록나빠지고있는데우리곁에서사라지고전설의새로남지않을까하는염려도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