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 며느리들은 자꾸 영악해 질까.
왜우리며느리들은자꾸영악해질까

추석이지났다.

금년은이런저런연유로길게는9일까지짧게는5일은휴무할수있어서모든게느긋하게여겨젔었다.

우리나라는일년에딱두번은부모님이계시는곳또는고향에가야만한다.

가서잠시잊었던고향산천도보고거기서자랄때의아련한추억도되씹어보고또삭막한도시에서찌들어있던마음도포근하고풍성한가을들판처럼풀어보기도하는가고오고하는번거로움은있으나해보고싶은우리나라만있는유일한아름다운풍속이다.

가서떨어져살았던자랄때친구도만나살아가는이야기도하고듣고새로운정보도얻고또아무개가어떻게되었구나나도하는의욕도솟아나고부모님늙으셔서그래도자식걱정안시키고서로편할려고열심히사시는데잠시나마마음만이라도풍성하게해줄아들며느리손자의깜짝효도도할수있어참좋다.

그런데어느기사에서보니고속도로정체가심한것은며느리때문에그리되었다는기사를보았다나는그기사만보고하는말은아니다.

기자들때로는가당치도않은제목을달아호기심을유발하게해놓고정작내용은다른것도많이있기에그러나이번것은도로공사의예측도빗나갔고상식적으로안그럴걸로여겨졌는데추석전날과다음날왜그렇게정체가심했나를나도생각해보니모두가그것때문은아니겠지만그비중이많은것아닌가하여많이섭섭하여이글을쓴다.

우리착한아들그리고예쁘고우리의가정을위해서열심히억세게살아가는사랑스런며느리가왜이토록영악스러워지나늘상부모님모시고사는사람도지금도많이있다사람사는것별거없다.

부모모시고사는사람불편한것도많이있다자기들끼리살면집에서옷차림도아무렇게나편한대로입으면되고음식도때로는식은밥도라면도끊여먹으면되고귀찮으면밖에나가떡볶이라도사먹으면된다.

그러나부모님중에한분이라도같이살면그렇게할수없다또별것아닌말로감정상할수도있다.

모시고살면좋은점도많이있다그러나그것보다는사람사는거누구나더편하게살고싶어한다그래도그렇게사는사람도많이있는데일년에많아야두번아니면한번시골부모님께갔는데그거불편하고빨리돌아가고싶어그랬다면우리며느리는너무나못된며느리들이다.

이번같은기회에조금더있으면서그렇게그리던손자손녀와좀더즐기게하고자기도집안좀챙기고하면얼마나좋으냐그래봐야3일인데어머님과주거니받거니하면안되나…

자기들끼리친구식구들과여행도가고모임에도가면3,4일이짧아아쉬워하면서그렇게재미있어하면서

또남편이란남자들은그렇게하자고승낙해서빨리갔을것이다이렇게가장이란사람마누라만생각한다면그게바른남편이고가장이라할수있나가장은마누라만어여뻐하고오냐오냐하는게아니다.

온가족의장이다

가족속에는시골계시는부모도친척도포함된다.

그것모두잘챙겨야하는의무가있고그래야가장으로잘하는것이다그중에아내가잘못생각하면그래서는않된다하루만더있다가가자그리고고부간에시숙간에서로가깝도록해야하고그것잘해야한다.

우리며느리우리남편들좀잘하고현명하게살자돈많이벌고자기새끼만일등시키는것만하는게가장잘하는게아니다.

부모와같이있는게그렇게싫어하는어머니그런거보고아무제지도못하는아버지보고자란아이가커서는어찌되겠나일등보다사는데가장필요한건옳은인간이되어야한다.

맨날도아니고부모곁에3일도못있는며느리는아주나쁜며느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