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화목하게 지납시다

블로그질을하면서참으로신통한공간이다라는걸가끔씩느낀다.

한번면식도없고이름나이성별도잘모르면서도신통하게온갖이야기서로하고어떤이는수년동안친구로서자기의어려운이야기도진솔하게하기도하고조언도받기도하는공간

기어의톱니바퀴가맞물려돌아가듯이빠듯한세상에살면서자기의일상에어려움을하소연하며풀기도한다.

많은회원중에끼리끼리연이닫아좀더친한사람도있고그저일상적인문안만하고지나는사람도있다.

또개중에는자기모든정보는꼭꼭숨겨두고남이애써만든글이나사진등작품을훔처가는얌체도있고또때로는자기마음에않든다고불쾌한악풀로스트레스를풀려고하는사람도간혹있다.

조인스에아내가하는불로그가있어서아내글을보기도할겸나는간혹가본다끼리끼리서로약속한건없지만그룹이다싶이되어가고오고하면서정다운덧글도달고웃고조언도하고너무나정다운사람끼리어울려잘하고있어서우리조블도그런식으로되어나도그렇게해보고싶었다.

그런데최근에그중한분지명도로따지면조인스블로그에서둘째가라면섧다할한분이불로그를접고떠난다고하였다그분은세계각국에펜이있어서휘귀한정보사진등으로많은블로거들게사랑받았다.

자기불로그에방문객이하루4,5천명이고몇달전에전체방문객수가천만명을넘었고덧글도하루수십통씩받는다그래도하나같이정성스럽게답글쓰고돈한푼생기지않는곳에열과성을바치고동영상이며음악이며나는이름도방법도잘모르는온갖것거기가면볼수있어서참신기한사람으로여기고자주들려보았다.

내아내도특별한이웃이여서고맙게여겼다.

그런데느닷없이몇일전어느날내블로그가어떤이의원성의대상이되어서이후는접겠으니그리알아주십시요그동안즐겁게했으며항상각별히정다운말씀으로격려해주셔고맙다는비밀쪽지를보내놓아서그분불로그에가보니오늘이마지막글입니다고인사말이있고곧모든정보를정리하겠으니그동안저의정보를가지신분들없어지지않게조치하여주십시요라는글이있었다.

아내는너무나뜻밖이여서이것보세요하면서무척당황스러워하였다.

이윽고아내는쪽지에답글을보내고다녀보니이곳저곳에서나오는그분의떠남이안타까운글들이터져나오고원인경과등상세한이야기도나왔다.

알고보니어느분이집요하게그분감정상하게할글들을수차례올리고몇몇이험담도하였다고야단하면서그사람에께집중공격을하는모습을여기저기서볼수있었다.

오랜기간동안제일활발히활동한사람이면어느조직모임이건간에말썽이있게마련인데그런것아닌가한다.

아내는그분블로그는164개국에서방문자가있고얼마전에는북한에서도방문했다는글을읽고조인스에자랑이라고좋아하기도했는데그분의블로그는포르노도아니고여인들의벗은모습을올렸다고해도아이들께성교육도시켜야하고드라마에서도스킨쉽하는모습여인들의요염한목욕신도방영하는시대에예술로봐주어야지그런걸문제삼아그만두게해서우리에게무슨덕이있는가라고흥분한다.

나는이사건을보면서이래서는않된다무슨큰이권이있어서그것바라보고하는것도아니고자기취미삼아봉사라고나할까해서하는데그러다가보니좀두각을나타내게되었는데험담하고끄집어내릴려고해서결국은마음에상처로그만두게까지만드는것그런행위는자제해야하는것아닌가한다.

내용을보니조금선정적인부분이있어서그것을확대해서그런가하는데그분의평상시여러정보를보면그런사람이아닌데나도좀안타깝게생각한다.

우리조불에는절대로그런일이없었으면한다.

서로돕고좀미흡하고자기마음에안들더라도감싸주고덮어주고아껴주고하는아름다운조불이되길희망하며도움이될까해서이글을쓴다.

지난해내가아는조블회원두사람도진솔한마음으로열심히활동하였으나우리가감싸주지못해접고떠나는것을보고안타깝게여겼다.

처음개설한분어떤일로상처받은분들좀더따뜻이감싸주고용기북돋아주어서함께하는조블공간이되기를희망하여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