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일본 닮아가는 것이 아닐까?

우리도일본닮아가는것이아닐까?

세상만사는좋을때가있으면나쁠때도있고양지도있고음지도있으며높은산이있으면그밑에는그에상응하는계곡이반드시있다.

그래서그넓은면적에서모인물방울이모여흘러내려큰강이또한반드시있다.

세상사는또좋은시절이수십년수백년계속되지는않는다.

우리네삶도좋을때도있었지만안타깝게도견디기힘들었던시절도있었다.

지금우리나라를보면이제계곡으로빠져들어가는것이아닐까하는우려로조금씩겁이난다일본이십여년넘게내리막으로침저하여온국민이시름에겨워하는것을우리는보아왔다.

그유명한소니히다찌미스비시회사들이매출이곤두박질치고외국에서유명차대우를받던도요다자동차도유명차반열에서밀리고국내경기가계속아래로내려가고게다가지진쓰나미로국토한부분은못쓰게되어도속수무책으로지나고있는것을우리는보았다.

그런걸보면서우리는그렇게되지말아야하겠다고애쓰고노력하다가보니세계의인지도도높아졌으며이제는종전보다가일본과의경제격차도좀좁아졌고제품들수준도많이좋아졌고어떤분야는좀앞지르게된것도있다.

그런데지금우리주변을돌아보면십여년전일본이겪었던경제구조와비슷하게되어가고있는것같다.

국민들이빚이늘어나서엄청난빚을안고부동산값은아래로내려가서그토록염원하였던내집마련을하라고하면아이들이머리를절래절래흔들고따라서경제지표가곤두박질치고기업들은국내에서는재투자하기를단념하고국가공기업들이부패가갈때까지가있고이거는예삿일이아니다.

언젠가부터우리는사람생김세와모든제도가36년간그들이조종하는세상에서살다가보니익숙해져서아직도국가제도나경제구조도심지어는정책입안자들정책들도일본따라하기가많이있었다.

그래서오래전부터약20여년을그들뒤따라간다고하였는데내리막으로내려가는것도따라가는것아닐까여겨져서심히불안하다.

심지어나라움직이는정치판조차닮은꼴로가고있다.

일본은자민당이오래동안집권을하더니그후진보적인야당이10여년을집권하였고이제는또자민당이틀어쥐고국수주의를부르짖으며군사대국으로줄달음질치고있다.

우리나라는집권당이당이름을이리바꾸고저것으로바꾸었지흔히들말하는보수기득권자들손에국가가커나가다가진보적인야당손에서10년을보내고지금또과거세력보수세력이집권해서일부급진진보세력들을종북이라고까지몰아부치고있다.

일본과무척닮았다.

지금우리나라의주변현실은참으로암담하다마치구한말주변강대국틈새에서이리저리흔들렸던그시절처럼북쪽에는유래없는잔인한독재국을적으로둔정전상태인데중국과일본이군사대국으로발돋움하고중국은미국과힘겨루기를할려고하고미국은일본과합세하여그것저지할려고하느라고우리돌볼여유가줄어들고있다.

이렇게주변정세가불안한데경제마저내리막으로갈것같아서많이불안하다.

이런상황인데국회는국민생활과국가국부에관련되는법안들이산적하나그것은뒷전이고정원의지난대선때댓글사건으로일년을보내고전국여러곳에서는국가발전에도움이될일할려고하면내살아가는데조금문제가될수있지않을까하는것검증안된것인데도죽을각오하고못하게하는것들이도처에서벌어지고있다.

당선되기위해서복지쪽에이것도해주겠다저것도해주겠다하였던것들은해결된것없고그렇다고또그것때문에야단이고요즈음은부정한방법이동원되어당선된대통령하야라는말까지나오고있다.

우리지금이런것으로이렇게야단할때가아니다.

일본은그런세월이있어도세계인들이일본이라는나라의인지도가세계에서경제력이두번째세번째국가라는것이각인되어도처에서일본제품을알아주는국위가있었지만우리는이제겨우가난하고불상했던사우스코리아가이제많이좋아졌구나할정도인데이런세월이단3년을흘러가도안된다정부와국회그리고우리국민모두가이시국을하루속히지금이런것들로국력낭비하지말고힘모아헤쳐나가야할것이다.

정말로우려스러운현시국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