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5만 원권 아무래도 큰일 내고 말것.

우리5만원권아무래도큰일내고말것.

국가가부유해지는것을요즈음보면돈이정신없을정도로많이이사람에게서저사람또저사람에게옮겨다닐수록국가의총매출이올라가서그것모두합해져서국민총생산이라는GNP라고그것이높으면정권잡은이들이폼재는단위가된다.

그러니총발행된돈은우리몸속에혈액처럼모두가잠시라도쉬지않고돌아다녀야한다.

그것돌게하는것이모든경제행위이다기업행위모든소비행위유통시킬려고예금이들어오면재빨리필요한사람에게최소한의이익을붙여서대출해주는행위등그런것이잘진행되는나라가잘사는나라이다.

미국의달라는전세계인들이그렇게쓰기떄문에가장부자나라로군림하고있는데요즈음중국이자국의위엔화를화교가많은나라를묶어서지엽적으로쓰여지고있다.

또유럽에서는EU연합국이동일경제권으로하여유로화를통용하고이렇게각경제권마다자기들의이익의극대화를위해서동일화폐를사용하고있다.

우리나라도지금쓰는원화가늘어난경제팽창으로현재로봐서는단위가너무낮아서그렇다고화폐단위를개혁해서절상할려니인프레이션국민의식구조등여러부작용이있을까염려되어하지는못하고다만고액권5만원권을몇해전에만들었다.

그런데이고액권좀고상하게할려고과거에국가에기여했던위인들중에이분저분등을고려하다가어찌된영문인지신사임당을모델로해서만들어서종전에쓰던만원권의다섯배의가치또5분의일부피가되도록하였다.

요즈음그돈때문에여기저기에서불만의소리가나오고있다.

국가의모든거래가투명하게할려고그어려운금융실명제도하고전거래를전산화하고작은거래도카드를써라고하여국민총생산유통을거울처럼들여다보겠다고하면서오만원권만들때는아마정책당국은정신이혼돈했는지경제문제는아직도특수분야여서그것미처고려치못했는지여하튼깜박하고만든돈이다.

그것만들면뇌물로많이쓰이고은행에예금시킬필요없고집에금고하나두면되고비싼물건사면파는사람이세금깎아주고하는데그만큼좋은돈은없다.

1억의돈도작은가방하나에들어가니그런장난하기에안성맞춤이다.

얼마전에대통령은지하경제를소탕해서모두거울처럼투명하게만들어서그세금늘어난것으로복지예산에충당한다고하더니요즈음흐지부지되었다.

오만원권이있는한은그것은실천되지않는다은행이자는껌값이되었고앞으로는더이율이낮아지는추세인데누가예금하겠으며요즈음금고가너무나잘팔리고금고제작공장이떼부자가된다고한다.

작금에재벌총수들의비리를들추다가보니감추어진곳에대형금고가있고그속에부정으로모아둔비자금이수십억이들어있었다는뉴스도보았다.

내가중국에있을때보았는데중국은금고파는가게가인구300만정도되는한도시에수십여곳에심심챦게있었다참이상하여알아보았더니예부터중국사람들은남을잘믿지않아서돈을은행에넣어두지않고자리밑에농밑에두고살았는데그습관이남아서조금돈있는집은거의다산다고하였다.

지금우리나라는국가못믿어서가아니고내가돈관리하는것이덕이되니하는것이다.

이오만원권정말로잘못만들었다중국의화폐는100원이고액권이고50원20원10원5원1원짜리가있는데그중에20원짜리는우리돈가치로는3700정도되는데다섯장하면1원이고십진법으로환산하기도쉽고쓰기가참편하다.

우리도5만원권을만들지말고2만원권을만들었다면하는아쉬움이있다.

이오만원권을지금처럼쓰게두어서는나쁜마음먹고사는사람들도와주는돈이니무언가잘연구하여대책이시급하다.이것이있는한이대로는지하경제는해결할수없고뇌물도근절하기어렵고기업들비자금만들기도너무나쉽다그단위도자꾸커진다.

그대로쓸려면5만원권유통경로를들여다볼수있는제도를만들어야하지않을까?

나는2012년11월19자에우리돈오만원권이하는일.2013년4월12애물단지이5만원권을어찌할꼬?라고두번오만원권때문에골머리앓고있는것들을걱정하며이블로그에서글을쓴적이있다.

그러나날이갈수록그것의폐해가늘어나고멀지않아큰일이일어날것이불보듯한데정책당국자들은우려만하고있다.

참으로안타까워서또썼다곧중대한조치를하지않으면크게후회할것이다.

갈수록대담해지는부정그리고지하경제는규모가커질것이고경제살리기아무리해도살아나기어려울것이다.

요즈음보면유병언이라는아주나쁜사람꼭꼭숨어서찾지못해국가가애간장을태우더니죽고그가있었던자리에서십몇억인가가나오는데그것도작은가방이면가지고다닐수있다이것은절대로국가경제에득보다해악의돈이다.

성장에목이매여경제각료만바꾸지말고오만원권이고약한물건에대한대책세우지않으면이놈은유병언이보다더골치아픈일이곧올것이다.

새로임명된경제팀의욕적으로오만부양책내놓치만잘될까염려되고기업들이금고속돈나올까이아스럽고또지하경제는더잡을수없고규모가커지기만할것이다.

그대로두면곧땅을치고후회할날이올것이다이것빨리조치하여야한다.

*유병언씨사건으로쓰인오만원권돈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