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은 자기 몸 수술은 하기 싫어한다.

*자료네이버이미지에서

의사들은자기몸수술은하기싫어한다고한다

우리는요즈음보면우리나라건강보험이잘되어있어서

조금찌뿌둥해도병원에가고약먹는것x-레이찍는것수술하는것도쉽게생각하고마구한다.

특히노인들병원에가는것을놀러가는식으로자주다닌다.

내어머니도걸핏하면가신다.즉거기에다녀와야안심이된다고하신다.

방에는약봉지가많이버리고도라면상자에한상자도더된다모두버려야하는것이다.

그러나그것은많이잘못하고있다.

사람의몸은자기치유능력을가지고있기때문에심한병에걸리면몰라도웬만한것은그대로있어도저절로낫는다.

오히려약으로해결하기만하면몸이자기방어능력을가로막아더약해지게만들고약하니또약먹고를반복해서점점더약하게만들고병원의사들좋아하게하고있다.

전날술을많이마셨다고빨리회복되게한다고먹어야되고속이좀더부룩해도약사먹어야하고팔이좀이상하다고하면바로x-레이찍어보자고하는데정말이것은무식한행위이다.

관절이안좋다고하면수술하면어쩌고하면서하도록만든다.

나는의사는아니지만그렇게하면자기회복능력이즉면역능력이적어져서몸이약하도록만드는것이다고여기나나도의사그렇게하자고하면아니요를못한다.

x-레이는우리가아주금기시하는핵폭탄에서나오는그런종류의방사선이나오는무서운것이다.

병원x-레이실에가서찍어보면나는그속에들어가서기계앞에세워놓고찍어주는기사는밖에나가서작동보턴눌린다나는그것보고이놈들너는그선쏘여도나는싫다하면서하는것같아기분이별로이다.

며칠전에한여의사가자기가의사인데도정말국민건강생각해서고백한글이있어서아래소개한다.

그의사의말은더충격적이다.

그는나처럼이런것을알려줄려고책을낼려고출판사에의뢰하니돈벌이가안된다고모두거절해서자기가출판사를만들어서했다고한다.

참으로고마운의사이고진정한의사이다.

그여의사말을듣고보니얼마전황수관박사가자기가의사인데도그렇게죽은것이해가간다.

앞으로많이참고해야할자료들인가한다.

그여의사얼굴도너무이쁜데사진을올릴려고하니아무리해도안되어많이아쉽다.

의사는자기몸수술하는것은아주싫어하고환자에게는이거는안하는게더좋다고여기지만하자고하는것도많이있다고알자.

우리모두가자성해보아야할것아닌가여겨진다.

*아래그여의사의글

40대女의사"수술피하세요,의사들도꺼려"

[중앙일보]입력2013.01.0100:02/수정2013.01.0106:35

정형외과김현정박사
자연치유력을믿으세요,수술웬만하면피하세요

『의사는수술받지않는다』.서울시립병원정형외과현정(45·사진)박사가최근출간한책제목이다.김박사는“주변의의사친구와동료는수술이나검사,오래복용해야하는약을꺼린다”고말했다.환자를수술하고약처방을내리는의사들이정작자신이아플때는수술과약을피하는이유는무엇일까.

 김박사는“수술등의부작용을누구보다잘알다보니수술이나약없이버틸수있을때까지버티는것”이라고설명했다.15년전김박사는미국콜로라도주에서산악자전거를타다어깨를심하게다쳤다.그러나관절수술은커녕,X선검사도받지않았다.우리몸의자연치유력을믿었기때문이다.3개월동안최대한팔을사용하지않고어깨높이이상으로올리지않았더니관절통증이사라졌다.

 김박사는“우리의료계가불필요한검사와처방을남용하고있다”고지적했다.최근그가근무하는병원에한환자가“발목을삐었다”며찾아왔다.골절가능성이있다고판단해X선검사를받도록했다.판독결과발목뼈에미세한금이발견됐지만자기공명영상촬영(MRI)이나초음파등추가검사는하지않았다.깁스를하는것으로충분하다고판단했기때문이다.

 그는인공관절시술에대해서도신중해야한다고주장했다.“인공관절은수명이10~15년이다.젊은환자라면평생서너번이상새인공관절을심어야한다.교체할때마다주변뼈를더많이잘라내야하므로관절상태는나빠질수밖에없다.”그는“우리몸은상처가났을때저절로치유하는능력을갖고있다”며“인공관절이나임플란트같은것은우리몸의입장에선이물질”이라고말했다.

 김박사는1997년신촌세브란스병원이배출한첫여성정형외과전문의다.정형외과분야에선여성대학교수(연세대의대)1호다.그러나2005년새로운경험을하기위해교수직을포기했다.2007년미국으로건너가고대인도의학인아유르베다를배웠다.지난해초에이책을쓰고여러출판사에출간을요청했지만거절당했다.수지가맞지않는다는이유에서다.

그래서지난해10월직접출판사(‘느리게읽기’)를설립해이책을펴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