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알겠지, 우리국민들의 수준을.

CCAXW2Y54CA8J5DMYCAKKU3OJCAJ939C7CAJ34JWGCA0FOLZUCAWB5ZNXCA92AZHRCAUWRILYCAGUZU9BCAWH5YZDCADCLPKICABCV6M9CAW60YD7CAV3SD71CAB803MNCA9HEQJICARN0OSNCAMX81MG

이제는 알겠지, 우리국민들의 수준을.

4,13 총선이 끝났다 오만하고 따라서 우리는 잘하는데 야당이 발목 잡아서 어렵다고 하던 새누리당이 참패하였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에게 졌다고 볼멘소리도 나오고 그들에게는 세상에 이런일이가 되어서 당대표는 사임하고 대통령은 일정 모두 미루고 칩거하기를 며칠 했고 바쁘게 비상대책 윈가를 만들고 야단법석이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은 한석인가가 많은 123석으로 국회 제일당이 되었다고 많이 좋아하고 마치 국민들이 자기들이 잘해서 좋아서 그렇게 만들어준 것처럼 즐거워하고 있다.

또 불과 몇달 전에 급조한 또 하나의 당 국민의당은 호남을 석권 하다싶이 되었고 예상보다 많은 37석이나 당선되었다고 더 좋아서 그 당의 대표는 “우리당은 캐스팅 보트가 아니다. 문제해결의 정치를 주도하는 국회운영의 중심축이 될것이다” 라는 말을 하면서 정치를 바꾸고 국회를 자기들이 축이 되도록 하겠다고 한다.

그 오만하기만 하던 새누리당 여론조산가 그것만 믿고 좋아하던 여당 그리고 나는 잘하고 있는데 국회 너희들이 잘못하여 국민들이 어렵게 지난다고 입법부를 윽박지르던 청와대의 제왕적인 독선, 그런 청와대에 대하여 입법부를 그렇게 하면 아닙니다 고 하는 사람 없는 여당권을 국민들은 모르는 줄 알았지만 다 알고 있었다.

또 제일 야당을 의석이 많도록 해준 것은 잘해서 예뻐서 준 것이 아니고 여권의 모습들이 너무나 한심하여 표 줄곳 없어 준 것이다.

그리고 국민의당이 호남에 절대적인 지지를 받은 것을 가지고 그리 좋아할 것도 없다.

적어도 정당이라면 전국의 지지를 받아야지 한 지역의 정당이 되어서는 오래가지 못하고 정당의 목표는 대권을 잡는 것인데 그리되기 어렵다는 것 몇해 전 충청도당을 보아서 알수 있다.

정당투표에서 지지를 많이 받았다고 폼 재지 말아 그것은 한 것보고 준 것이 아니고 기존 정당들다 미우니 새로 생긴 이것에 주어보자 새정치니 하며 떠들어 쌓고 있으니 준 것이지 다른 뜻이 없다.

그러나 그 기대에 부응토록 하기는 가진 것이 너무 적고 이사람 저사람 퇴물들 모여진 정당이 그기대 부응하기는 너무나 힘겨울 것이다.

국민들은 나라경제를 일으키게 하고 정치를 잘하는 것도 바라지만 경제 일으킨다는 것이야 세계경제가 한 그룹으로 되는 시대인데 우리만 무슨 정책을 한다고 그리쉽게 좋아지지 안는다는 것 온 국민이 알고 있다.

별로 하는 것 없이 나날이 서로 싸움 박질이나 하면서 온갓 특권누리고 많은 세비 받으면서도 그에 만족하지 않고 이권에 현혹되어 저지르는 부정으로 감옥에 가기 직전까지도 나는 결백하다는 그런 모습으로 보이고 하는 것, 지난번 18대때 우리는 이제 다음 번에 당선되면 곧 국회의원 특권과 세비도 줄이겠다고 약속한 것 그것이라도 해주기를 바란다.

제발 이번은 싸움박질 하지 말고 잘 좀 해주기 바란다.

핵을 가진 북한과의 관계, 내 국방을 미국에게 맞겨놓고 그들의 눈치나 보고 중국의 눈치에 전전긍긍하는 국제정세에다가, 국내 청년실업문제, 하늘 높게 욕심 많은 노조들의 등살에 대기업들 신규공장은 너나 할 것 없이 외국에 짓고 있고 국내 있는 외국기업들도 달아나기만 하는 현실인데 이번 국회도 싸움질만 해서는 안된다 말이다.

잘 들여다보면 아무도 이긴 정당 즐거워할 당은 없다 말이다.

청와대도 종전의 모습으로 계속해서는 더 더욱 안 된다 이모든 책임이 그곳에 있다고 이제사 뱉어내는 여당 원로들의 지적을 귀담아 듣고 개선이 되어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 된지 오래다.

 

 

 

 

2 Comments

  1. 데레사

    2016년 4월 26일 at 9:18 오전

    맞습니다.
    정치권만 정신 차리면 다 좋은데
    믿을수가 있어야죠.
    쉽게 말해서 그나물에 그밥인걸요.

    • 산고수장

      2016년 4월 27일 at 8:04 오후

      그쪽은 관심없이 살려고합니다.
      이글로 아마 끝이될 것 같습니다.ㅎ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