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이세상에영원한것은없다.

옛말에영원한가난없고부자3대없다,양지가음지되고음지가양지될수도있다,

상전벽해가되었다는등세상일은영원하지않다는속담이있다.

속담은오랜검증을거처임상실험이끝나고시공을초월해서있을수있어서나온말이다.

그리고세상사는그렇게되는것을우리는많이본다.

우리나라직업이요즈음어느분의글에서읽으니1206여개의직업이있다고읽었는데많은사람들이그중의어떤직업가지고싶어안달하고태어나면서부터부모는그런직업가지는사람만들고싶어안달하는직업도있다.

예전에내어릴때동생이태어나면할머니가정한수떠놓고정숙하게앉아서아무날아무시에태어난군자방신,그저무병하고장수하고복많이받는사람되게해주세요,눈에는열기주고귀에는총기주고.하시면서손바닥비비면서삼신할매에게빌었다.

그삼신할매가있는지는아직도모르지만.ㅎ

그런데요즈음은그렇게빌지는않지만이땅어느누구나부모는태어나는아기를일류대학나오게하고의사판검사되는게소원이고사업가되어돈이산더미같이벌게해달라고기원한다.

종교믿는사람은그들종교의전지전능하다고믿는그분에게빌고그렇지않은사람도그렇게되기를자나깨나마음속으로기원한다.

우리나라에는해마다의사는3300명정도변호사는2000천여명이배출된다고한다.

현제등록된변호사는11400여명그러니1년에20%씩늘어나게되있다.

의사는서울대세브란스아산삼성성모병원등서울에유명한병원때문에대구부산등지방종합병원들어렵다고한다.

KTX타면2시간거리이므로일류좋아하는우리국민들그리로다가니지방의병원들운영이어렵다.

내학교에다닐때앞을내다볼줄아는선생님한분이너희들이어른이되었을때는지금엿장사들처럼이빨빼십시요,치질수술할분없습니까?하면서의사들작은가방들고다니는세상이올것이고시민의소리가집단화되어국가정책에깊숙히관여하고신문사등언론기관들지금은정부에게꼼짝못하고있지만그들이국가를좌지우지할것이다고하였다.

그때나는설마그렇게되겠나하였더니지금보니그선생님말씀대로되어가고있다.

모두가되고싶어하는판검사의사얼마전까지딸가진사람들그런사람사위볼려면머열쇠가세개를쥐어주어야되고신부는물론장인도장모도하늘처럼사위를모셔야된다고하여그래하는것많이보았더니최근에보니그렇게할직업이아니다.

판사도검사도직업스트레스때문에자살하는사람도있고경찰을개부르듯이하던검사가경찰에불려가기도하고자격증가진사람이취직못해서우왕좌왕하는사람도있다.

의사들또한석사박사될려고그긴기간애썼으나막상되고보니일할곳없고가까스로직장얻은사람들은예전처럼대우못받고기분이우울하거나몸좀불편해도마음대로쉬지도못하는지금시대에직업치고는더러운직종이다.

지금시대에가장좋은직업은놀고싶을때놀고여행가고싶을때갈수있고먹고싶은것있으면마음대로먹고돈은쓸많큼벌면되고일하는시간을어느정도자기의사대로조정이가능한홀가분한직업이가장좋은세상이되었다.

그것도모르고안달하는아이들키우는젊은부모들아직도많다.

그러나그들의아이가커서직업가질때는지금보다더그런쪽에세상이가있을것이다.

너무안달하지말고자기가하고싶은것찾아즐겁게살도록하여야할것이다.

또잠시이땅에서어찌어찌하다가보니잘되어돈이며권력이며명예등많이가진사람들너무과시하지말아라사람한평생잠간이다.

머지않아곧내려놓고영원히편한곳에갈날이곧오고있다.

자기성찰의시간자주갖고옆돌아보기도하여라,내가저지른업보는그언젠가는되돌아온다는너무나평범한말잊지말아라,이세상에는영원한것은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