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떼기로 부터 시작된다.

인생은떼기로시작되어떼기로끝난다.

어느덧서산에지는해를바라보는나이가되었다.언제나청춘으로여기고지금이한창인줄알고더,더,모든

것을갖고싶어하고있는데그러나이엄연한현실에도달하여다시한번인생이라는명제를두고뒤돌아본다.

인생은떼기로부터시작되어떼기로끝나는것같다.

제일먼저어머니뱃속에나와서텟줄떼기를한다,이때분리감,단절감은청천벽력이다.

생명을공급받는생명선의단절로그렇게울고하는거아닌가한다.

그다음에젖떼기를해야한다태어나서세상에적응하기위한제일첫단계인젖떼기는탯줄떼기보다는덜충격적이겠지만이것도많은충격을안겨준다.

많이울기도하고엄마가한없이원망스럽고체중이줄고포동포동하던아기는쭈그러진난뿌리같이되기도한다.

그러나한인간이되기위해서는반드시겪어야한다.

그다음에기저귀떼기를또해야한다칙칙하고무거운기저귀를차지않으면안되는아이들그기저귀떼기할때는엄마에게사랑의매를맞기도한다우리어릴때는키덮어쓰고이웃집에가서소금얻어오라는벌도섰다.

그다음은명찰떼기학생누구나달고다니는명찰을떼고나면계급떼기다.

한국남자라면누구나그계급떼기를해야하고그다음에는총각딱지떼기이다.

총각딱지,어떤악동들은친구와같이자의반타의반홍등가에서무릉도원의경지에도달하기도전에입구에풀칠하고그딱지잘못떼어비뇨기과에가야되는데부끄러워가지도못하고몇날며칠고민하고꾸물거리기도예전에는많이했다.ㅎ

그럭저럭사회인이되면차가지게되고그러면또그놈의딱지떼기,교통순경에게위반딱지한두번안떼이는사람없다.

그딱지안떼일려고안간힘을쓰다보니교통순경은즐거웟다.

예전에한때교통경찰일년하면집이한채생긴다고경찰에서가장노른자부서였던시절도있었다.

또있다위와같은떼기는아니지만발음이같은떼기부동산열풍이불때논떼기자갈밭떼기가지고있다가개발계획에들어가서갑자기수십억,억!하는부자가되기도하고아파트딱지값이천정부지로올라그것떼기해볼려고열공하는사람도많이있었다.

또농촌에농사짓는데까지떼기바람이불어서밭떼기라고자라고있는농산물을약삭바른장사꾼들이사두고폭리취하는그런떼기도있다.

또그런거말고요즈음은9급7급5급하지만주사보서기보하는공무원직급에그놈의보자떼기할려면몇년씩근무해야없어젔다미국에보면부차관보라는직함이있다그사람은끝에붙은보자떼기해야되고앞에있는부자도떼기할려면얼마나걸리는지

담배피우는사람요즈음많이고통스럽다가는곳마다박대가심하다자기집에서도문밖에서떨며피워야되고마누라마음좋은그래도좀행복한사람이면베란다에서피우기도한다만사나운마누라들은피우고나서도냄세없어질때까지곁에오지도못하게한다.

그것떼기는정말로독한마음먹고해야한다.ㅎ

그러다가죽기전에또떼기가기다린다.

간혹일평생살많큼행복하게살고어느날갑자기죽으면서돈도많이자식들께보태주고죽는이도있지만정때기하느라고오랬동안인자하고존경스러웠던모습다어디가고자식들고생한없이시키고남겨둔재산마저없애고진저리나도록정떼기하고죽는다.

이러지는말아야하는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