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 다 그런거다.

인생이란다그런거다

이제몇일만지나면또하나의설이지난다.

우리또래가태어날때의나이기준은설이였다.

그럭저럭내나이70이되어가니지난온날이생각날때도많이있다.

사람은누구나남에게자랑하고싶었던시절은있다.

어떤이는높은자리에있어서말한마디면많은사람이자기의사와는동떨어지드라도예!예!하면서따라주는걸늘상보면서산이도있고돈이많아주변사람들께부러움을사고모임에서돈감투도쓰고뻐기며살던자도있고큰기업을경영하면서사장님!

사장님!소리를들으며자기만의작은왕국에살았는사람도있고또어떤이는자기주변에어려운이를위해자기는버리고평생을헌신하며살았는이도있다.

오늘나는어떤이가쓴이야기를보고이글을쓴다.

그는무슨연유인지는몰라도자기부인은외국에유학을가고자기는가사일을하는것부터집을꾸려가는이야기건강은등산하는것으로서자다가도누가산에가자면벌떡일어나서가니몸도건강해지고자연의오묘함을보다보면정신건강에도도움이된단다

가족을위해시장바구니를들고찬거리를사고영양을고려해서요리를하고아이들시중들며멀리가있는아내염려해가며자상한일상생활을그는소개했다.

가족화합은가족의구성원을모두生佛로여겨말썽을피우는아이가있으면그아이앞에서108배절을한다고한다그러면눈에보이지않는일도해결된다는데아이는달라진단다이말은정말가슴에와닫는다.

가족의행복은이웃의행복이되고사회와나라의행복이된다.

그를나는누구인지도모르나지난날한가정의아버지역활로살았던것과는다르게아내가하였던역활까지내가족을위해헌신하는건그형태야어떤것이든모두다

같지않겠나싶어마음이짜안하다.

아버지의삶은때로는어처구니없는일이생겨아무도없는산속에가서엉엉울고싶을때도있고또그렇게우는아버지도있다

그러나남자는태어날때울고부모가죽었을때운다는말도있고언제나커다란산같이보여야하기에남몰래소리없이가슴으로울고술한잔에눈물을담아삼키는경우도많이있다.

아버지가가장마음아픈건가족의생활을걱정해야하는것이다

내가사랑하는가족이앞으로살길이막막하고어제까지평화롭던가정이풍비박산이된다면이보다더황당하고서글픈것은없을것이다이런경우를당한이들또한요즈음세상에너무많다.

그러나그것도세월을보내면서노력하다보면정도의차이이지해결된다.

산다는게다그런거다.

높은곳에서내려다보며살았는이도돈이많아남에게부러움을사면서살았는이도별로자랑할것도없이세끼밥이나먹고가족에게헌신하며어렵게살았는이나나보다는이웃을위해나를버리고살았는사람이나그모두가황혼기에다달아이제내가살날이얼마나되겠나생각하면서돌이켜보면후회스러운일도많고부질없는

삶이아니였던가싶은게인생이다.

오늘따라창넘어멀리넘어가고있는찬란한황혼을바라보면서인생에겐찬란한황혼은없을거같아이렇게써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