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날 돼지꿈을 꾸세요.

SSI_20160911115836_V[1]

추석날 돼지꿈을 꾸세요.

큰 행운이 있었던 사람들에게 그러기 직전에 무슨 영감이라도 있었나? 하고 물었을 때 간혹 돼지꿈을 꾸었다고 하는 말을 듣습니다.

무슨 연관성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도 우리는 돼지꿈을 꾸면 곧 무슨 좋은 일이 있을 것 같고 당장 없어도 머지않아 나에게 행복감을 가져다 줄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하는 생각으로 지나게 됩니다.

사람은 그런 기대감으로 즐겁게 살면 일이 잘 이루어지고 따라서 행복해지게 되지요.ㅎ

반대로 공연히 우울 하고 매사가 겁나고 불안한 사람에게는 하는 일들도 소극적인 자세로 하게 되고 건강도 상하게 되고 매사가 짜증스러워져서 하는 일도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흔히 자주 듣는 말 행복은 행복하다고 여기는 사람만이 행복을 가질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나는 금년 추석에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이들에게 그런 감정이 나게 할려고 멧돼지 일가족을 소개 합니다.

보시다 싶이 보통 가족이 아니고 어쩌면 저렇게 많은 자식을 한꺼번에 낳을 수가 있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세어보아도 20마리인지 30마리인지 잘 모를 그런 많은 새끼를 데리고 가네요.

강원도 인제 어느 마을에 대가족을 데리고 내려와서 고구마 밭을 거덜내 놓고 허겁지겁 달아나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밭 주인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개구쟁이같이 귀여운 것들. ㅎㅎ

보시고 추석날 둥근달 환한 빛을 받으며 편히 주무시면서 위 사진을 꿈꾸시고 좋은 일 많이 있으세요.

이사진은 서울신문 9월 10일자에 조남명씨가 게재한 사진입니다. 아래는 그분의 사진소개 글입니다.

‘최상위 포식자인 멧돼지는 다산동물로 개체수가 급증, 농작물을 넘어 사람에게까지 피해를 주고 있다. 최근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자작나무마을 안삽재길에서 수십 마리의 새끼 멧돼지가 어미를 따라 이동하고 있다.’

행복한 추석 되세요. 2016년 9월 14일. 산고수장.

 

2 Comments

  1. 데레사

    2016년 9월 14일 at 10:07 오전

    추석 잘 보내세요.
    둥근달 아래서 빌어도 보고 돼지꿈도 꿔봐야 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산고수장

      2016년 9월 14일 at 3:36 오후

      ㅎㅎㅎ저도 그렇게 할게요.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