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나무를 거덜내는 청솔모가족.

호두나무를거덜내는청솔모가족.

벌써가을의시작이다.

풀숲속에서는이름모를벌레들이흉내내지못할소리로제가끔울고있다.

저멀리는가을햇살이따갑게내리쪼이고들길을거닐다보면고추잠자리가낮으막하게떼지어나르고있다.

내집앞길건너편에있는집뒷켠에는늙은호두나무한그루가무성히자라서반은길위에있고반은앞집을자치하고있다.

올해는호두가풍년인지많이열려있다지나면서보면이제는제법굵고여무기도한것같다그가지사이로동아줄처럼굵은전기줄이지나가서그옆에전봇대에연결이되고그전기줄은기역자로꺽이고또굽고하면서저멀리에내집에서는잘보이지않는언덕배기숲속을통과하고있다.

한마리의청솔모가그전기줄을타고지나다니는것을종종보았다.

나는저놈이멋하러저렇게간혹다닐까하였더니며칠전아침에우연히창을내다보았더니호두나무에서호두한개를물고저리로전기줄을타고가고있었다.

조금있다가보니또한놈이오고있다아또호두따려고오는구나하고기다렸더니호두나무속으로들어갔다조금있으니또오고한놈이아니다아마청솔모가족들이오늘은작정을하고추수하는것같이자주오고가고하였다.

나는그제사저놈을찍어야지급히디카를찾아들이댔으나거리가멀어서신통치않아서밖으로나가서잘찍을수있는곳까지그러나그놈이눈치채지않게해서기다리니아니나다를까또한개를물고나무에서나온다들이대고찍었다.

또한번찍었다.

그런데가다가서서가만히있었다아마나를보고있는것같았다.

그리고는한참을기다려도오지않는다10분이나더기다리고있어도안온다.

나를보았고머이상한물체로자기에게들어대고하는것을분명히보고가서이제는가면안된다사람이우리를죽일지도모른다절대로오늘은그만하자고하였다.

그렇게이른아침에번질나게다니더니그후는20분을기다려도오지않았다.

나는갑자기그놈들착하디착한가져가봐야얼마나가져가겠나그런데못가져가게하였는아주나쁜놈이되었다내호두나무도아닌데.ㅎㅎ

세상에자기생명을위협하는놈그리고죽이는놈보다더나쁜놈은없다.

미물이거나사람이거나생명은하나밖에없고죽으면그의일생은끝이다.

나는사진한장담으려고한행위가그착한청솔모에게아주나쁜놈이되었다.

오냐알았다다시는그렇게안할거니많이가져가거라.

그래서많이쌓아두고기나긴날겨울날을잘지나거라내호두도아닌데하였는데그다음날아침에또번질나게다니고나무밑에는껍떼기를많이벗겨떨어뜨려서길이지저분하였다.

그러더니그후에는시도때도없이사람을겁내지도않고마구다닌다.

아마이호두나무에호두를다가져갈모양이다궁급기도하여살금살금따라가보았더니전기줄을타고200여미터가서숲속으로들어갔는데그곳에놈들의집이있는것같은데그속은울타리가있는곳이여서더들어갈수가없다.

지나가는분이야기가청솔모에게발견되면호두를거덜낸다고한다그놈들이가장좋아하는먹을거리이다고하였다.

참영리한놈들이다전기줄위에서서로교행은어떻게할가자세히보니전신주에서저쪽을보고있다가오고있으면기다린다.ㅎㅎ

그놈들의집은얼마나클까창고에차곡차곡쌓아가는것같다.

*전주왼쪽에나무가호두나무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