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째 날 : 아내와 즐겁게 사는 것은 해 아래 수고하고 얻은 분복이다

오늘은다른날보다더일찍집을나서서교회에갔다.오늘의특송은안수집사님들이하셨는데찬양을듣는동안교회가더든든히서가는느낌이들었다.

전도서9장은누구나죽음에이르며그러기때문에살아서행해야하는것들에대해이야기하고있다고한다.사랑함과미워함과시기함이죽음으로없어지므로살아있는동안지(知),정(情),의(義)를헛되이쓰지말고의미있게사용해야한다.

또한의복을항상희게하며머리에향기름을그치지않게하라는데이것은그살아가는행위로인해몸에서기품이나도록해야한다는것이다.

그리고평생의모든날에아내와함께즐겁게사는것이일평생에해아래수고하고얻은분복이라하는데가까운사람들과잘지내자는것이다.가족간에,교인간에잘지내다보면먼데있는사람들과도잘지내게된다는것이다.지혜가병기보다낫다는것은전쟁에서이기는것보다전쟁을하지않게하는것이더좋다는것이고평화롭게하는것이지혜이며지혜는하나님을아는것이다.

전도서10장에서는익숙한것에서큰낭패를볼수있으니만사조심해서살자는것이며,무딘연장으로일을하는것은더힘든일이므로연장날을갈듯이일에맞게대비하여준비하여살아가자는것이다.

또한어리석은자는말을많이하는자이고지혜자는필요한말을하는것인데사람이두귀와한입을가진것은말하기보다듣기를많이하라는것이다.말을지혜롭게해서좋은인간관계를맺으며사람들을떠나게하는말들-잘난척하기,듣지않고혼자말하기,관심없는주제에대해길게이야기하기등-은삼가자는것이다.

우리들의인간관계에대해서그리고사회와세계에다툼과전쟁이그치고평화가오기를함께기도하며다섯째날신년특별새벽기도회를마쳤다.

Prayeristhebridgebetweenpanicandpeace.
기도는두려움과평안을잇는교량이다.

http://blog.daum.net/peace-maker/5068358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