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창세기28:10-28:22
하나님은아브라함이라는한개인을통해이스라엘이라는민족을부르셨고변함없는사랑으로그길을인도하셨다.그와같이오늘날하나님은나를부르고계시다.
성경에나오는여러인물들의삶을통해많은것을배울수가있다.창세기50장중믿음의아비아브라함에관한이야기는12장이나오는데비해야곱은25장에등장할만큼비중이큰인물이다.
그러나야곱은그삶을보았을때우리가본받을만하다고보기에는그삶이참척박했다.야곱스스로후에이집트왕바로를만나자기를소개할때"내나그네길의세월이일백삼십년이니이다.나의연세가얼마못되니우리조상의나그네길의세월에미치지못하나험악한세월을보내었나이다"라는표현에잘나타나있다.
형에서로부터속임수로축복과장자권을빼앗은후에죽음이두려워브엘세바에서밧단아람으로도망가는중의이야기가오늘의말씀에나오는것이다.
야곱이고향에서이틀거리의루스에서돌베개를베고잠들었을때꿈에서사닥다리가하늘에닿고하나님의사자가오르내리는것을본다.그리고하나님에게서땅을주실것이며자손이사방에많아질것이며어디로가든지함께하신다는약속을받는다.
루스는’분리’라는의미로야곱이가족으로부터세상으로부터철저하게분리되어있던그곳은하나님을만남으로써’벧엘'(하나님의집)이되었다.
우리는살아가면서하나님의뜻이아닌지름길로가려다더많은고생과수고를치르게될때가있는데결국은하나님의크신그림안에서결국이같다해도매순간선택은우리가하게되므로온전히하나님의뜻을좇아야한다.
우리의삶이어떠할지라도’벧엘’의경험을얻도록하자는말씀이었다.
ThedesignofcreationpointstotheMasterDesigner.
창조의형상은창조주하나님을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