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째 날 : 대가를 바라지 말고 많이 나누어주며 살자

신년특별새벽기도회의마지막날인오늘은책을이것저것보다가잠을못자고바로교회로출발하였다.특송은청년들이풋풋하게그리고아름답게찬양을하였다.

전도서11장은대가를바라지말고가진것을되도록많이나누어주자는이야기로시작한다고한다.지나치게주변여건이다될때까지조심해서는되는일이없으니부지런히일을하자.

사는동안에는즐거워하며살되장차는죽음에이른다는것을생각하며살자는것이다.청년이란히브리어에서는’새벽’의의미라고한다.새벽은실패하지않은시간이요아직도무엇인가를할수있는시간이다.

전도서의처음이모든것이헛되다고한것처럼마지막부분도헛되다고하는데그것은결국은하나님을경외하고그명령을지키는것이사람의본분이라는것을알려주기위해인생의헛됨을설명한다는것이다.

그리고하나님은모든행위와모든은밀한일을선악간에심판하신다는것이전도서의최종말씀이다.

유대인들은아이들에게처음글자를가르칠때하나님의말씀에꿀을발라놓고그것을핥게한다고하는데이로써아이들에게하나님의말씀은꿀과같이달다는것이인식되어진다고한다.그리고전도서를6-7세부터가르치며묵상을하도록한다고한다.그리고매해신년에는전도서를읽는다고한다.

그러한어려서부터의하나님에대한경외를배운유대인들이전세계인구의0.3%정도임에도정치,경제,사회면에서막강한영향력을행사할수있는근간이되었다는것이다.

우리의온인생을하나님께서인도해주시는그길로갈수있도록함께기도하며특별기도예배를마쳤다.

<나의갈길다가도록>

나의갈길다가도록예수인도하시니
내주안에있는긍휼어찌의심하리요
믿음으로사는자는하늘위로받겠네
무슨일을만나든지만사형통하리라
무슨일을만나든지만사형통하리라

나의갈길다가도록예수인도하시니
어려운일당한때도족한은혜주시네
나는심히고단하고영혼매우갈하나
나의앞에반석에서샘물나게하시네
나의앞에반석에서샘물나게하시네

나의갈길다가도록예수인도하시니
그의사랑어찌큰지말로할수없도다
성령감화받은영혼하늘나라갈때에
영영부를나의찬송예수인도하셨네
영영부를나의찬송예수인도하셨네아멘
(찬송가434장)

http://mupy.hangok.com/MiniHome/JukeBox/Song/List2content.asp?UserId=mokang21&Num=87349&GotoPage=1&Juk

(찬송가434장)

<파란글씨를클릭하면제가부른찬송가가들립니다.>

http://blog.daum.net/peace-maker/5083192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