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만일 100명의 마을이라면…

매일오는서신이있다.‘오늘의양식’이라는세계선교학회에서작성하는큐티내용이다.그리고가끔씩‘목회자의리더십개발을위한편지’도온다.어떨때는미처보지못하고며칠놓아둘때도있지만가능하면열어서거기에담긴하나님의말씀과의미를되새기곤한다.가끔씩은명동일지를쓰면서내용중의일부를인용하기도했다.

이번에온서신은<청중의마음을움직이는메신저가되십시오>라는제목으로「세계가만일100명의마을이라면」이란책을소개하고있다.이책은아마존베스트1위에올랐고한국에이어대만,홍콩,중국에서발간될예정이며미국,프랑스,이탈리아등세계여러나라에서번역출간문의가끊이질않고있다고한다.

독자들은본문속에나열된숫자를따라가다보면‘나는참행복한사람이다.너보다돈도없고배운것도없어서불행한내가아닌지구저편에서굶어죽어가고있는이들,언제떨어질지모르는폭격의두려움에떨고있는이들에비해절대적인행복을누리고사는사람이다’라는깨달음과함께’이런나를감히불평할수있을까?’라는물음앞에서겸손해진다고하였다.

‘아침에눈을떴을때,오늘하루가설레었나요?밤에눈을감으면괜찮은하루였다고느꼈나요?
선뜻,물론이죠라고대답하지못하는당신에게이편지를소개합니다.읽고나면주변이조금달라져보일꺼에요.지금세계에는63억의사람이살고있습니다.만일그것을100명이사는마을로축소시키면어떻게될까요’라고시작하는이책의내용을보면…

52명은여자이고48명은남자이며,30명이아이들이고70명이어른이며,어른들가운데7명은노인이다.
90명은이성애자이고10명이동성애자이며,70명은유색인종이고30명이백인이며,61명이아시아인이고
13명이아프리카인,13명이남북아메리카인,12명이유럽인,나머지1명은남태평양지역인이다.

17명은중국어를말하고9명은영어를,8명은힌두어와우르두어,6명은스페인어,6명은러시아어,4명은아랍어로말하는별의별사람들이다모여사는이마을은빈부격차,전쟁,인권침해,환경오염등으로신음한다.
20명은영양실조고1명은굶어죽기직전이고15명은비만이다.

이마을의부(富)중6명이59%를가졌고그들은모두미국사람이며74명이39%를,20명이겨우2%만을나눠가지고있다.
75명은먹을양식을비축해놓았고비와이슬을피할집이있으나나머지25명은그렇지못하다.

17명은깨끗하고안전한물을마실수없으며14명은글을읽지못하고

48명은괴롭힘이나체포고문죽음의위협속에서자신의신념이나양심에따라살지못하고있으며80명은공습이나폭격지뢰로다치거나무장단체의강간납치공포에시달린다.

저자는이마을에서가장소중한일은‘당신과다른사람들을이해하는일,상대를있는그대로받아들여주는일,그리고무엇보다도이런일들을안다는것’이라고말하고있다.

서신의저자는이책으로부터하나님의메시지를전달하는메신저로서의사명을감당해야하는우리가중요한힌트를얻을수있다고하였다.그것은‘청중들의마음을움직이는것은화려한언어나기교나견고한논리가아니라진실’이며독자들이미처인식하지못했던자신의모습을발견하면서충격을받듯이누구나사람은자신의참모습을발견할때충격을받으며이는마치다메섹으로가던길에예수님을만났던바울과같다고말하고있다.

자신의모습을발견하는일,그리쉬운것이아닌것같다.

Toknowlove,openyourhearttoJesus.Toshowlove,openyourhearttoothers.
사랑을알려면예수님께마음을열고사랑을보이려면다른사람들에게마음을열어라.

http://blog.daum.net/peace-maker/159588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