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회갑

아는분의회갑행사가있어다녀왔다.요몇년간국제적인법률경영학교를만들어아시아지역의법전공학생들에게풀스칼라십장학금을지급하며교육을시키고있고프랑스에도만들었으며앞으로미국에도학교를열려는준비를하고있는분이다.

외교관생활,학위취득,법대학장,그리고총장의길을걸었는데지금하고있는일은앞으로한국을비롯한아시아지역학생들이같이공부하며하나가되어지역의평화와발전더나아가세계평화에기여를하게만든다는비전을이루어나가고있는것이다.

법대교수시절제자들이중심이되어회갑행사를준비하였는데하객은주로제자들인교수들,법조인들,외교부옛동료들,그리고지금운영하고있는대학의여러나라출신학생들이었다.

공부를마치고귀국한각국의제자들이보낸축하영상에이어국내제자들이준비한세권의책전달및꽃다발증정이있었고지인들의축하말씀이이어졌는데이야기가한결같았다.

"아침일찍나오면더일찍나와서공부하고더늦게들어가는…"
"우리와는다른늘넓고높은비전을가지고있던…"
"기적이라고생각했던이상을구체적으로실현시킨…"
"이자리에와있는것이기적이라고생각…"

동갑인부인과함께제자와지인들에둘러싸여축하인사를받은분은감사인사로앞으로시작할미국의학교에대한청사진과계획을설명하는것으로대신하였다.회갑자리가이제까지의일을한번돌아보고앞으로더크게만들일에대해새롭게다짐하는자리가된것이었다.

그분의은사가올해90인선생님이오셨는데제자에대해마지막으로한말씀하셨다.

"고집쟁이요,고집쟁이…자신이생각한꿈을무슨일이있어도기어코이루는고집쟁이…"

가진모든것을털어학교를만들고그것을운영해나가는일이너무도힘이들지만그일은하나님이주신사명이라고생각해서기도하며해나간다는이야기를들었었다.

쉽게살수있는길을포기하고꿈을이루어나가며또그에따르는정말기적이라고볼수밖에없는여러가지일들을이루며슬슬쉴나이에더많은일을계획하는회갑청년을보고돌아오는길은많은생각을하게만들었다.

Aman’sheartplanshisway,buttheLorddirectshissteps.-Proverbs16:9
사람이마음으로자기의갈길을계획할지라도그걸음을인도하는자는여호와시니라-잠언16:9

http://blog.daum.net/peace-maker/4649279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