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예배(2006.01.16.월)

말씀:호세아5:8-5:15

성경전체를보면사람의타락과그사람을찾아오시는하나님의이야기라할수있다.그것을통해창조하시는하나님,건져내시는하나님,구속하시는하나님,일으키시는하나님,회복하시는하나님,뒤에서밀어주시는하나님,앞장서시는하나님등하나님이손을알게된다.

성경은처음에는내가글자를읽지만더깊이들어가면성경이나를읽게된다.성경에나오는사람들의이야기를객관적으로보게되나그다음에는그것이’나의이야기’가되는것이고나를이끄시는하나님의손길을느끼게되는것이다.

‘경계표’를옮긴다는것은북이스라엘과남유다사이에전쟁이있다는이야기이며그것이큰죄라고하였다.하나님이아닌사람인왕들의명령즉소리에따랐기때문에일어난일이다.

신앙생활은사람이소리가아닌하나님의소리를듣고따라가는것이다.그러면하나님의음성은어떻게들을수있는가?

하나님은우리에게지.정.의를주셨기에어떤문제에대해고민하고판단하는것은우리스스로가해야할몫이고그것에대해기도할때확신이느껴진다면그것이응답이다.하나님의응답을받았다고해서어려움이전혀없는것은아니다.그렇지만응답받은일에는반드시열매가있다.

사탄은우리가하나님의일을하는것을못하게할능력은없다.다만방해할뿐인데사람들은그방해정도로도못하는일이흔하기때문이다.우리는하나님을쳐다보고사탄은내려다보며살아야한다.

우상을섬겼던이스라엘의위기는인간적,또는사회적상황이위기가아니라하나님이내리시는징벌이었다.

우리는하나님과의관계를든든하고견고하게세우며나가야한다.하나님과친해져야한다.하나님께집중하자.

God’sstandardofjusticeleavesnoroomforprejudice.

정의에대한하나님의규범에는편견이란있을수없다.

http://blog.daum.net/peace-maker/5279837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