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안마 (중국)

젊었을(?)때에는몇시간이고걸어도끄떡없었던내가건강이안좋아진이후로는소위건강신발이아니고는30분걷는것도무척괴롭다.그래서공식행사가있어구두를신어야하는날은늘긴장을하고지내왔다.

한국에서건강신발을사면그비싼가격에상응해서발마사지를해주는곳이있었다.나무봉으로발을골고루문지르는데마사지받는동안내내비명을지르게만들고는했다.

여기와서흔히받는인사중에하나가’발마사지받아봤느냐?’는것이다.관광코스에반드시들어간다는이발안마를얼마전에비로소받아봤다.’天河良子’라는곳으로곳곳에체인점이있는곳이었다.

편안한안락의자에누워있으면갖가지약초를담근뜨거운물을가져다가발을담그게하였다.물이식을때쯤뜨거운물을다시부어주었다.일정시간이지나면발에크림을바르고골고루안마를하는데그렇게아프지도않고시원한느낌이들었다.이발안마를받는동안깜빡잠이들었을정도로편안했다.발톱과티눈도정리해주었다.

깨워서일어나니어깨부터팔까지고루고루안마를해주었다.이때안마를해준사람과발안마를해준사람이달랐는데아마도발안마를해주는사람이더경력이많은사람인듯싶었다.말이발안마이지사실머리만뺀전신안마라고하는것이맞겠다.

그렇게들어가서발안마를받고나온시간이거의두시간이걸렸으니상당히오래해준셈이다.
그런비용이200위엔(30,000원)짜리회원권을사면한번하는데70위엔(10,500원)이고회원권이없으면120위엔(18,000위엔)이다.인구가많고인건비가싸니이런산업도성행하는듯한데건강산업이불황을모르는미래산업임을감안하면더발전하겠다싶었다.

음식점을가도발안마소에가도미용실에가도온통얼굴이앳되보이는젊은이들이일을하고있다.그래서그런가어쩐지중국의산업이젊은,아직은어린듯하면서활기있게보여지는것은너무앞서간나의느낌인지모르겠다.
(2003.10월씀)

Thewarmfellowshipofthechurchwillkeepyourheartfromgrowingcold.
교회에서의따뜻한성도의교제는우리의마음이차가워지지않게한다.

http://blog.daum.net/peace-maker/34413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