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8) : 후쿠시마 온천

닛코의풍광과역사를구경한다음온천지역으로길을떠났다.후쿠시마지역의온천지역에도착해서일본의전통온천호텔에들었다.일본에는2000여개의온천이있는데이지역이380개유명온천지역에들어간다는것이다.

일본사람들은하루세번이상목욕을하는습관들이있었다고하는데후덥지근한날씨때문이었다고한다.목욕물은집안서열순으로사용하고맨마지막사람이청소까지하는데그렇게할수있었던것이때를밀지않는목욕습관으로인해서라고한다.

가이드로부터온천탕에들어가면한국에서처럼절대때를밀어서는안되며혹시때밀이수건을가지고왔다면사용하지말아달라는안내와열탕이뜨거울수도있으므로미리손을담가보고들어가라는신신당부를받았다.

온천호텔은다다미방으로전통적인방은아주작다고하는데크게지은신식다다미방으로
한쪽에커다란좌탁과등받이의자를놓고,그옆에는깨끗한이부자리를펴놓았는데창쪽으로따로소파세트가있어더편하고쾌적하였다.

커다란연회장에마련된일본전통음식상이라는가이세키요리상을받아먹는데줄지어앉아독상을받는것이정말공식행사같이느껴졌다.모처럼푸짐한음식을먹고난후준비를해서온천탕으로들어갔다.

실내온천탕이있고따로일본식으로잘꾸며진정원을지나노천탕으로들어갈수가있었다.예전에일본에서는남녀혼욕을했다고하는데그것은목욕을자주하는일본사람들이마을회합을하는역할을해서였는데서구인들이들어오며지적해서금지하였다고한다.

노천탕의입구는남녀구분이되어있었는데안에들어가니탕의한가운데가대나무로가로막혀있었고위는터져있어서이야기를하면서로들리는구조였다.아담한크기의노천탕은유황냄새가났는데피부와신경통에좋다고한다.

시원한초겨울밤의맑은공기를맡으면서뜨끈뜨근한온천욕을즐겼는데이노천온천욕이점점좋아지고있다.밥을먹으며친해지고목욕을하며친해진다던가…서로별로이야기를하지않던사람들이같이탕에들어앉자두런두런이야기를시작하며이야기의꽃을피웠다.대부분가족단위로왔는데이야기를들어보니다들화목하고좋은가족들이라는생각이들었다.

You’reneverbeyondthereachofGod’slove.
하나님사랑이미치지못하는곳은없다.

http://blog.daum.net/peace-maker/457999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