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단계에따라서그리고연령별,그룹특성에따라5명-15명씩구성된반에는각각인도자가있어
말씀을가르치는교사역할을하고있다.
내가맡은반은부부성경공부반으로모두5가정이있다.
영민이네가세식구,예진이네가세식구,승준이네가동생준호를포함해네식구,세영이네가세식구,노아네가세식구모두16명으로인도자인나까지17명이다.
아이들이두살에서세살정도라엄마아빠들이성경공부를하는동안번갈아가며아이들을돌본다.
가끔그나이에한시간이지루하여뛰어다니거나떼를쓸때가있긴하지만신통하게도조용히있거나자거나모두협조적이다.
돌이켜보니올해일년동안아기들도많이자랐다.안겨오던아이들이걷고점심밥상에서혼자밥을먹기까지들되었으니정말아이들자라는것은순식간인것같다.
그렇게되기까지엄마아빠의노고가얼마나컸으랴마는…
교회에서정해준교재를따라성경말씀을읽고문제에답하고그말씀이각자의생활에서어떻게적용되었는가,어떻게말씀을실천하고살고있는가,말씀을통해우리에게주시는하나님의뜻은무엇인가등등을나누다보면한시간도짧다.
20대에교회를떠나있어교회학교교사를해보지못한내게는처음으로해보는성경공부교사역할이다.
늘반원들을위해그리고간간이토로하는기도제목을위해기도를한다.
눈이번쩍뜨이게변하기보다는서서히그리고확실하게믿음이자라는모습을본다.
그리고벽돌쌓듯이주변의작은것부터하나씩믿는것을실천하는이야기들에서많은깨달음과은혜를받는다.
구하는대로주시고필요한것을필요한시기에주시는하나님의사랑이자칫허무해지기쉽고지치기쉬운삶에대한소망을주신다.
항상모범생들로예습도착실히,공부시간에모이는
것도착실히,공부시간에말씀공부에열중하는것도착실히,생활에서실천하는것도착실히…
내가참복이많은사람이다.
이제새해가되면조금반구성에변동이있을것이다.
모든생활이마무리가되어가는요즈음지난1년간각자가연초에내어놓았던기도제목이어떻게이루어졌는가,얼마나하나님께가까이갔는가돌아볼때이다.
날씨가추워지면서반원들과아이들이아픈일이자주일어난다.
모두건강하게아름답게지내기를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