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칸타타에 관한 기도응답

요즘성가대에서크리스마스칸타타를연습하고있다.기쁜축제를앞둔준비에성가대원들모두열심히참여하고…

문득몇년전객지에서크리스마스칸타타를준비하면서체험했던기도응답이생각난다.일하고있는기관의정책으로인해단기간태국에파견되었던적이있었다.설마그렇게빨리들어오게하려고?라고생각들을했는데파견된지7개월만에귀국명령을받게되었다.

그때는다니고있던태국한인교회성가대에서크리스마스칸타타를준비하고있던중이었다.특히<메시아>는빨리익혀지지않아단원들이CD를들어가며비교하면서연습했고토요일,주일은물론주중에도모여열정적으로연습을하였다.

나의귀국날짜는크리스마스에서며칠앞선날짜였다.귀국명령을받은날이토요일이라그다음날주일에교회에갔을때알리고아쉽게도연습만하고끝나게되었다고이야기를하였었다.

그러자대부분40대,50대이셨던성가대원들이무척안타까워하시면서귀국하더라도크리스마스칸타타가끝나고갔으면좋겠다고기도요청들을하시겠다고하였다.나도그랬으면오죽좋겠느냐고답은하였으나기관의결정이바뀔이유가없었기때문에돌아가는날까지라도연습에는참여하겠다고하였다.

그러면서혼잣말처럼했던기도…하나님저도하고갔으면좋겠네요…

그리고나서놀랍게도기적적으로귀국날짜며칠전에공문이왔다.봉사단원들이파견될태국의기관들을직접방문하여업무협의를끝낸후에귀국하라고…

태국전국에흩어져있는대학들과정부기관들을방문하느라나의귀국은한달뒤로미루어졌고나는다른성가대원들과함께크리스마스에칸타타에참여하였으며교민연회(크리스마스축하겸송년회자리였다)에서도연습했던칸타타를발표하는자리가있었는데거기도참석할수가있었다.

칸타타가끝나고아는분들과인사를나누던때어린아들만교회에보내고있던학교선배가이야기를하였다.그선배는내가기회가있을때마다교회에같이나오시라고권고하던차였다.아들의성화에못이겨서참석했는데우리성가대의칸타타에큰감명을받았다고하였다.그러면서혼신을다해찬양하는나의모습을보면서계속어쩌면저렇게몰두해서노래(?)를그렇게열심히부를수있을까라는생각을계속하였다고했다.

아마도도저히참석하지못하리라는크리스마스칸타타에기적적으로참여해서마무리를하게하신하나님에대한감사로최선을다했던나의태도가보여졌던모양이었다.

지금돌이켜생각해도어찌그리할수있었을까…
감사한일이다.

(2001년12월씀)

ThoughmillionsarebendingGod’searinprayer,
Helistenstoeachindividually.
수많은사람들이하나님께기도를드릴지라도
그분은한사람한사람에게귀기울여주신다.

http://blog.daum.net/peace-maker/9990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