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과 안식년

전세계대부분의사람들은일주일에하루를쉰다.하나님말씀중인류가제일잘지키는말씀이라고할수있겠다.근로자들의권리가확장되면서이틀을쉬는나라도많고차차늘어가고있으나대세는아직하루를안식일로쉬는것이다.

<하나님이지으시던일이일곱째날이이를때에마치니그지으시던일이다하므로일곱째날에안식하시니라.하나님이일곱째날을복주사거룩하게하셨으니이는하나님이그창조하시며만드시던모든일을마치시고이날에안식하셨음이더라.(창세기2:2-3)>

<엿새동안은일할것이요일곱째날은쉴안식일이니성회라무슨일이든지하지말라이는너희거하는각처에서지킬여호와의안식일이니라(레위기23:3)>

그리고7년마다쉬는안식년이있다.성경에서안식년에대한것은원래이스라엘자손각지파에게분배된땅에서6년간소출을얻고는7년째에쉬게하라는땅의안식년이다.이는자연스럽게사람에게도안식년이되었다고본다.

일주일에하루를쉬면서기운을충전하듯이7년마다일년을쉴수만있다면많은사람들이정신적으로나육체적으로재충전하여새롭게일을잘해나갈것이라는생각이다.안식년제도는우리나라에서는대학교에서만이제대로시행되고있다.보통일반기업이나기관은시기적으로나조직으로봐서공식적인적용이요원한것같이보인다.

경제저성장과경기불황으로실업률이나날이높아가고있는작금의현실에서안식년은커녕
안식일도제대로지키기힘든곳이많다.그러나때가되고여건이되면모든사람이일하면서안식년을갖는때가오기를기대해본다.

어쩔수없이요양생활하는요즈음내게는매일매일이안식일이다.이날들이쌓이면안식년이될것이다.그래서하나님이복주신안식일과좀더많은열매를맺기위한안식년후의시간과할일에대해서더생각이많아진다.

이래저래찬송가(370장)의가사가더절실히가슴에들어오는요즈음이다.

(2003.6월씀)

<어둔밤쉬되리니>

어둔밤쉬되리니네직분지켜서찬이슬맺힐때에즉시일어나
해돋는아침부터힘써서일하라일할수없는밤이속히오리라.

어둔밤쉬되리니네직분지켜서일할때일하면서놀지말아라
낮에는골몰하나쉴때도오겠네일할수없는밤이속히오리라

어둔밤쉬되리니네직분지켜서지는해비낀볕에힘써일하고
그빛이다하여서어둡게되었어도할수만있는대로힘써일하라

SpendingquiettimewithGodwillbringquietrestfromGod.
하나님과같이하는경건의시간은하나님으로부터오는평온한안식을준다.

http://blog.daum.net/peace-maker/286834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