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점에 이르는 리더가 되라

1945년은세명의젊은복음전도자들의등장으로잊혀질수없는한해였다.그해에스물일곱살의빌리그래함은미국전역에영향을끼친설교자로혜성과같이등장했다.그러나,척템플턴과브론클리포드는오히려더많은사람들의지지를받는탁월한설교자였다.

특별한은사를가진이세젊은이는미국전역에서수천명의사람들에게복음을전하였다.그러나10년후,그들중단한사람만이그리스도를위한사역의길에남게되었다.명예의문제로혹은,음주와금전의문제로장래가촉망되던두명의설교자는사역의현장을떠나게되었던것이다.

 아름다운끝을위하여

하워드핸드릭스박사는2년동안도덕적으로실패를경험한246명의전임사역자들에관해조사를실시한적이있다.다른말로하면,핸드릭스박사는24개월동안궤도를이탈한250여명이나되는사역자들을발견할수있었다는말도된다.그러니까2년동안한달에열명꼴의사역자들이실패를경험한것이다.그러나그들은모두처음에는굳건한출발을한사람들이었다.

사역자들에게는어떻게시작하느냐와함께어떻게끝마치느냐도매우중요하다.물론굳건하게마친다는것은상처가전혀없음을뜻하지는않는다.굳건하게끝마치는것은완전하게끝남을의미하지도않는다.사실그것은불가능하기때문이다.우리는삐그덕거리면서출발했다고해도잘마칠수있다.달리는과정에서실패를경험했다고해도멋지게결승점에도달할수있다.

한사람이인생을어떻게끝냈는가를판단할수있게하는근거는복병의공격을그가어떻게끝냈는가에집중된다.굳건하게끝낸다는것은당신이복병의기습공격에서살아남았다는것을의미한다.예를들면,이성의기습공격,돈의기습공격,방임했던가족문제들의기습공격들이바로그것들이다.

 자만하지말라

알리가보잉747기의일등석에앉아서비행기가이륙하기를기다릴때의일이었다.한승무원이그에게안전띠를해달라고요구했다.알리는그녀에게이렇게말했다.
"슈퍼맨은안전띠가필요없어요"
그러자그여승무원은이렇게대답했다고한다.
"슈퍼맨은비행기도필요없어요"
시사하는바가있는이야기이다.

앞서언급한핸드릭스박사의조사에의하면탈선한246명모두의경험에서다음과같은공통점이발견된다.

*이들중누구도개인적으로서로를책임질수있는깊이있는관계(accountibilitygroup)를맺지못하고있었다.
*개인경건시간,성경읽기,기도와예배에매일시간을투자하는것을중단해왔다.
*이들중80%가문제를일으킨여성과상담하는과정에서부적절한관계를맺게되었다.부언하면이들은아내와가족들보다다른이성내담자들과더많은시간을보냈던것이다.
*이들모두는예외없이"도덕적실패는내사전에없을것"이라고확신했다.

 기습공격에서승리하려면

주님의보호하심과능력으로부터자신을격리시키면우리는넘어지게된다.그러므로우리는우리의연약함을인정하고날마다주님의도우심을구해야한다.엘버트허바드의말처럼실패는한번실수했던사람의것이아니라,그한번의경험을활용하지못하는사람의것이기때문이다.

또한보이지않는것을볼수있을때우리는굳건하게우리의길을걸어갈수있다.보다의미있고영원한것들이우리삶의목적이될때우리는결승점에도달할수있는것이다.

굳건하게결승점에도달하기위해복병들의공격을이겨내라.다음의4가지질문에긍정적으로대답할수있다면당신은아직은안전지대에서있다고할수있을것이다.

 1.당신은정기적으로기도와묵상으로주님과함께하는시간을가지고있는가?
 2.당신에게는필요할때진정으로마음을나누고격려하고권면할수있는친구가있는가?
 3.현재당신에게는남편과아내보다도더많은시간을보내거나,친밀감을느끼는이성이있는가?
 4.당신은굳건하게결승점에이를것을확신하는가?

한가지이상의대답에문제가있다면당신은위험한자리로나아가고있는것이다.스티븐제임스파라는자신의묘비에딱한줄만쓰여진다면이렇게쓰여지기를바란다고말한다.

"그는중간에망치지않았다"

그는결승점에도달하기를원했던것이다.오늘도수많은사역자들이화려한꿈과비전을갖고출발선을출발하여달리고있다.하나님께서는우리모두가굳건하게결승점에이르기를기대하고계신다.이번한주간이우리자신을돌아볼수있는귀한시간이되기를바란다.

목회자리더십개발을위한편지(192호)

http://blog.daum.net/peace-maker/35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