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 안되는 것 세 가지

요즘부지런히실천을하려고하는데잘안되고지나가는것들이몇가지있다.

우선매일아침저녁두번식환기하는것이다.날씨가추워서평소바람이들어올새라문을꼭꼭닫아두기때문에아무리식구가적어도공기를순환시킬필요는있다.

중국에서사스가성행했을때에같은병원에서도병실에따라환자의상태가많은차이가있었는데상세히조사해보니결국은환기가잘되느냐안되느냐의차이에있었다고한다.요즘신문지상에서도환기에대한기사가가끔보이고아무리나쁜바깥공기도집안의공기보다는낫다는기사도있었다.

매일두번은거의하지못하고오전에한번베란다창문과현관문을활짝열고10분내지15분을환기시킨다.문을열때마다내일은오후에도해야지하다가는이것저것하다보면그냥지나가게된다.

또하나는그날나온음식물쓰레기는그날버리기이다.어찌하였건많은양은아니지만밥을하고반찬을만들다보면나오기마련인데여름이면냄새때문에라도못참고바로들고내려가는데요즘은일단베란다에뒀다가버리다보니어떨때는며칠씩묵힐(?)때가있다.

또하나는앉을때나설때나허리를곧게펴고자세를바로하는것이다.학생시절부터늘꼿꼿하게앉거나서는것이버릇이었는데이제는책상앞에앉아도어느정도허리를구부리는것이

자연스럽고편하게느껴진다.

지난주일동창모임에갔더니한친구가요즘경락맛사지를배운다는이야기를하면서가장기본은허리를바로펴는것이라고하였다.그순간열명이넘는친구들이일제히허리를바로폈는데갑자기앉은키들이쑥쑥커지는것이었다.

힘들더라도늘반듯하게펴는노력을하면허리주변에힘이생기기때문에괜찮다는친구의설명이즉효약이되어서신경을쓰긴하는데이것이그리쉬운것이아니라는것을느낀다.

날씨때문에라도더움츠리게되는요즈음허리곧게펴고매일환기를하고쓰레기는부지런히치우자.

오늘도감사하고평안한하루가잘지나가고있다.

Amanfindsjoyingivinganaptreply
andhowgoodisatimelyword!(Proverbs15:23)
사람은그입의대답으로말미암아기쁨을얻나니
때에맞는말이얼마나아름다운고!(잠언15:23)

http://blog.daum.net/peace-maker/5465489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