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애 <8>

두사람이서로에게빠져정신없이지내는나날들이흘러갔다.그러던8월어느토요일,여성관련국제워크샵에참석하고있던중에같이참석하였던이과장께전화가왔다.다음주에있는인사때해외발령을내려고하는데동의하느냐는.

전화를끊은이과장은아무래도내가해외파견자명단에들어있는것같다고하였다.그이야기를듣는순간이거큰일났다싶었다.그렇게되면9월에외국으로가야하는데그럼결혼은?

당장예비신랑에게전화를걸었다.해외발령난것같으니월요일에협력단에와서총재를만나결혼사실을통보하라고…

그렇게해서예비신랑은월요일오후에협력단총재를예방하였고우리의결혼사실을알렸다.이야기를들은총재님의반응은"지금나한테강과장해외발령에서빼달라고온것이냐?"는것이었다고했다.

예비신랑이돌아간직후나의결혼소식이순식간에퍼졌다.전에같은부서에서근무했던직원이3층에있던사무실로단숨에뛰어올라와숨을몰아쉬며확인을하였다.

"부장님과결혼하신다는말씀정말이세요?믿을수가없어요."

그직원은몇년간같이밤늦게까지술을마시며가깝게지내던부장이혼자사는티를내지않고지냈다는것에무서운분이라는생각이들었다고하며고개를절래절래흔들었다.

그럴수밖에없는것이혼자사는남자라는것을아는사람이거의없었으니사람들이쇼크를받은것이당연했다.이후벌어진소동은비슷했다.역시같은부서에서일했던나이많으신차장님은잠깐보자고하더니걱정스러운표정으로물었다.

"저기요,혹시강과장때문에부장님혼자가되신것은아니지요?"

이런이런…이럴줄알았다.나중에직원들은나의결혼소식이너무쇼킹해서대규모인사발표에도별로놀라지않았다고했다.

예비신랑이직원들에게신뢰와사랑을받았던사람이아니었다면,내가하나님과일밖에모르는사람으로알려져있지않았다면엄청난오해가퍼져나갔을뻔했다.

Conversionisastepoffaith:maturityisajourneyoffaith.
회신은믿음의첫걸음이고성장은믿음의긴여정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