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설 여행 <6> : 백암온천과 영덕게

백암온천은경북울진군온정면온정리에있는온천이다.금강산에있는온천지역이름도온정리였는데따뜻한물이나오는지역이름에온(溫)이들어가는것이따뜻한물이나와서붙여진것인지아니면조상들의선견지명으로붙여진후따뜻한물이나온것인지는잘모르겠다.동래온천(온천동),온양온천(온천동),수안보온천(온천리),도산온천(온혜리),왕궁온천(온수리),울산온천(온양읍).춘천온천(온의동)….

백암온천앞으로는남대천의지류가흐르고서쪽에는백암산(1.004m)이,북쪽으로는서화산(494m)이있는데신라시대부터약효가뛰어난온천으로알려져왔고현재는국민관광지로지정되어있다.온천수는라돈이포함된방사능유황천으로무색,무취이며철,나트륨,칼슘,마그네슘이온,염소,황산등이풍부하게포함되어있어피부병,신경통,위장병,관절염등에좋다고한다.

온천을해서여행의원기를회복한다음게로유명한영덕으로출발하였다.줄지어선숱하게많은가게를구경삼아둘러본후에창밖에바다가보이고주인아주머니의인상이순하게보이는집에들어가본격적으로게를먹었다.게값은한국산,북한산,러시아산등외국산의순서로가격이정해졌는데한국산이워낙비싸북한산으로골랐는데도그값이만만치가않았다.그러나게맛이워낙좋아서애써찾아가먹을만하다는생각이들었다.

먹는즐거움을채운다음달리고달려안동하회마을로갔다.우리가도착한시간이워낙늦은탓에하회마을내에서처음본민박집으로숙박을정했다.자그마한마당과감나무가있는집으로방안은천자문으로도배가되어있었고옛날밥상에서먹는밥맛또한좋았다.

저녁을먹은후남편과함께조용한하회마을골목길로밤산책을나섰다.근1년만에다시찾은하회마을은여전히단아한모습이었으며강가를따라걷는길은뒤에따라오는달과함께여전히좋았고그렇게안동에서의밤은깊어갔다.

God’slovecanseemharshuntilweviewitwithhidsight.
하나님의사랑은가늠자로보기전까지는가혹하게보일수도있다.

http://blog.daum.net/peace-maker/4531453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