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설 여행 <3> : 설악산 권금성

언제다시오리라서운한마음을달래며금강산을떠난뒤바닷길을달려갔다.미리예약했던콘도에들어가하룻밤을푹쉬고다음날아침설악산으로향했다.벌써여러번다녀간곳이지만설악산은어느계절에와도참좋다는생각이든다.

눈이덮인설악산이금강산과는다른나름대로의웅장하고멋있는면이있다는것을새삼비교하며바라볼수있었다.케이블카를타고올라가며보는눈덮인산등성이의아름다움은또색달랐다.권금성위까지올라가려면케이블카에서내려한참을올라가야하는데진짜가파른바위위로올라가는길은보기에도아슬아슬하게보였다.

눈이와서혹미끄러질수도있겠다싶어잠시망설이다가기왕온것올라가려고했는데걱정하는남편이혼자내려간다는말에그만조금올라가다가아쉽게생각하며도중에내려왔다.예전에친구들과설악산에왔을때봉정암까지올라갔는데도저히못올라가겠다는친구들을떼버리고갈수가없어대청봉까지가지못하고돌아간적이있었다.아무래도설악산에서는꼭대기까지(?)올라가는인연이없는가보다.

내려오는길에신흥사에들러향상사지3층석탑과오색석사3층석탑등을찬찬히둘러보고근처대포항으로가서싱싱한바닷내음을맡고어시장의고기들을구경한다음한무더기사서숙소로돌아가간만에밥을해서먹었다.느긋하게강릉해수온천에가서뜨끈한물에모든피로를녹이는가운데우리여행의밤은또하루가흘러가고있었다.

<설악산>

설악산은세계적으로희귀한자연자원의분포지역으로서가치를인정받아서1965년천연기념물제171호인"천연보호구역"과1982년유네스코에서우리나라최초의"생물권보존지역"으로지정한생태계의보물창고이다.총면적은398.539㎢로속초시,양양군,인제군,고성군등4개시.군에걸쳐있고대청봉(1,708m)을중심으로외설악,내설악,남설악으로구분된다.

설악산에는식물1,292종,포유류44종,조류109종,파충류19종,담수어류71종등총3,489종의동.식물이다양하게분포되어있으며산양,사향노루,수달등23종이천연기념물로지정되어보호받고있다.대청봉정상에는눈잣나무,설악산눈주목,눈향나무,털진달래와찝방나무등대시호,난쟁이붓꽃등북방계식물들이군락지를이루고있다.

기암으로용아장성,공릉능선,울산바위,흔들바위,범봉,하늘벽등이있고,계곡으로는천불동계곡,수렴동계곡,백담계곡,심이선녀탕계곡,흑선동계곡등이있으며,폭포로는토왕성폭포,비룡폭포,오련폭포,양폭포,천당폭포,대승폭포,소승폭포,쌍용폭포,용소폭포,십이폭포가있다.

온천으로는오색온천,척산온천이있고한계령,미시령,마등령,대승령등의고개가있으며신흥사와백담사가있다.<국립공원관리공단자료>

ConscienceisasafeguidewhenguidedbyGod’sWord.
하나님의말씀에따라인도될때양심은안전한인도자이다

http://blog.daum.net/peace-maker/4483486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