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 情

정말오랜만에오래된후배들을만났다.대학4학년때하늘과산만보이던곳으로함께농촌봉사활동을갔던후배들이니만난지꺾어진반세기가지난셈이다.

자주만나기도하고이번처럼몇년만에만나기도하지만늘마음한귀퉁이에오랜지기들로남아있다.모두선(善)하고순(順)하게살아가는좋은후배들이다.후배들이라고해도낼모레50을바라보고있어이제같이나이들어가고있지만…

20년간의선생님생활을정리하고바쁘고세련된‘아줌마생활’에익숙해지기시작한후배는올해아들이대학에들어가다시공부를시작해볼생각을하고있다.

역시올해아들을대학에들여보낸후배는오랫동안교회봉사일을맡아해왔는데새로이사간지역에서는외국인지원자원봉사를맡아여전히활발하게지낸다고한다.이후배도진학을생각하고있다.

작년내내아프신부모님을간호하느라바쁘게보낸한후배는건강을위해시작한요가가너무도마음에들어열심히했다가요가선생님이되었다.초등학교선생님들을지도하고학교특별활동을맡게되었다고한다.

이런저런밀린이야기를하다보니금방서너시간이훌쩍지나버렸다.언제봐도반갑고편안한만남이다.

그리고묵고묵은정(情)은얼굴에생기고깊어지기시작하는주름도정겹게느끼게한다.그렇게시간이지났어도함께서툴게조밭을매고고구마를캐며아이들을가르치던그시절웃었던그표정들이여전하다.

세월이가면사람이변한다고하는데학생시절하고다니던스타일도그리많이바뀌지도않고마음씀씀이또한여전들하니우리곁을스쳐간세월을깜빡깜빡잊게된다.

꽃피는4월에는이번모임에참석하지못한다른후배가있다는이천을방문하기로했다.그후배는도예가아버님으로부터물려받은도예공방을운영하고있다한다.

사람들은추억을먹으며살고또현재를추억으로만들며그렇게삶을만들어가나보다.

Prayerisanopenlinetoheaven.
기도는천국과연결된직통회선이다.

http://blog.daum.net/peace-maker/6043152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