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 째 충돌

두번째직장에서의일이었다.

설립된지일년도채안된기관에공채로입사한사람들이40여명이되었다.부서에배치되어한창일을배워가며하던때였다.

당시담당과장은같이기관에입사한입사동기였다.내가82년도에H그룹에들어가일을했고과장은같은해에D사에입사했던사람이었다.내가고참대리로직장생활을마감하고대학원에다니는바람에기관에입사할때대리로입사한데비해과장은계속직장생활을했던터라과장으로그만두고과장으로입사를했던차였다.

과장은상당히실력도있고일에대한열정과자부심도컸다.초기에는무엇이든지절차를밟으려고하는기관의풍토에같이한팀이되어일을적극적으로밀어붙이곤하였다.과장이나나나기업에서능률위주로일을해오던사람들이라서류한장에10개에가까운도장을받는것과일이지체되는것을잘참지못했기때문이었다.덕분에’공격적으로일을한다’고소문이났었다는이야기를나중에들었다.

그러나시간이조금흐르자과장의태도가바뀌기시작하였다.아무래도여성으로서는혼자간부직원으로입사해서인지윗분들이관심을많이가졌다.간부수련회의에격려차방문하셨던부총재께서지나가시면서한말씀을하셨다."강대리는강의를듣는입장이아니라강의를해야할것같은데요."다들웃으면서그장면이넘어갔다.

수련회가끝난후과장이뭔가일에대한트집을잡았다.부총재의말씀을곁들여이상하게연결하면서.그이후계속되는과장의트집을무심히넘기던어느날.

결재서류를올려놓고잠깐다른부서에갔다들어오는내게과장이서류를날렸다.어이없는상황이벌어지자부서원들이놀라서다자리에서일어났다.십여년의직장생활에일못한다고날리는서류받아보기는처음이었다.

하두황당한일이어서인지화도나지않았다.떨어진서류를다주워서과장의요구사항이무엇인지묻고나의의도를설명하였다.그리고일은처리되었다.

나중에그장면을본한창혈기왕성한대리들이물었다.
"어떻게그렇게잘참으세요.우리같으면당장사생결단이났어요."

평소과장의문제있는성격으로인해사건들이일어나고있던터라그냥받아들였던것같다.아님그순간하나님께서참을수있는힘을주셨던가.

이후자리가계속바뀌면서그과장과같은부서에있어본적이없다.그러나과장은가는곳마다담당부하직원들과계속충돌이일어나고문제가발생하였다.나중에는상대하는사람들이없어거의혼자다니게되었다.

뛰어난능력이어떻게조직속에서부적응되어빛을잃는가봤던경우다.

Ifyoureallycare,you’llwanttoshare. 진정걱정한다면나누어주고싶을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