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난다. 대단한 대한민국!

누구도기대하지않는가운데일본을무너뜨리고미국을꺾으면서파란을일으키고있는대한민국의야구가눈물나게한다.

멸시에가까운상대국가팀의발언을하나하나무색하게만든실력과승리가자랑스럽다.6전전승으로4강에진출했으니우승을하면더욱좋고기대도되지만지금만으로도참족하다.

2002년의월드컵4강에진출했을때의그감격이새삼다시떠오른다.

요즘한국이왜이러나,왜이리잘하는가…쇼트트랙에서피겨스케이팅,스피드스케이팅,계속되는골프우승,이제야구까지.

한국가의스포츠가일정수준까지오르려면끊임없는관심,지원,기술향상,노력이개인을물론국가의지원에국민의성원이더해지고거기에세월이필요한데바야흐로한국이스포츠강국으로부상하려는모양이다.

우리선수들의연봉이미국선수들의20분의1이채안된다고하였던가.연봉이실력인스포츠에서정신력과단합력이얼마나큰결과를이루어내는가보여준좋은예가되었다.

요즘현대에서스포츠는각국가의평화로운대결이자전쟁이다.싸우는족족이긴다는것이이리도통쾌함과뿌듯함과자랑스러움을갖게하는것인지정말좋다.

한국이발전한다면쓰레기더미에서장미가피는격이라고할만큼아무것도기대할수없었던전쟁의폐허에서반세기가지나기도전에갈라진반쪽만으로세계경제10위내외의수준으로올라섰다.

이제국력이뚜렷하게드러나는스포츠에서10위내로자꾸드는것을보니경제와더불어스포츠도성숙해졌다는명확한증거로보인다.스포츠가한창처진다는정치권의심난한행태와더디게움직이는경제의우울함을날려주는만병통치가되고있는것같다.

미국한복판의수만명관중이지켜보는가운데환호하는선수들손에들려진태국기가,대단한대한민국이웃음과함께눈물나게만든다.

OnlythePrinceofPeacecanbringlastingpeace.
오직평화의왕이신예수님만이영원한평화를가져다주실수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