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박

평소지갑이두툼할이유가전혀없다.그럼에도가방안에는장지갑외에명함지갑만두개를별도로들고다니고도별도로그두개분량의지갑이서랍에또있다.

습관처럼가지고다니다왜이것을들고다녀야하는가보니온통카드와보너스적립카드들이다.

주민등록증,학생증,운전면허증,신용카드4개,현금카드2개,아파트현관출입카드,병원진료카드8개,백화점카드2개,인터넷뱅킹보안카드3개,동네슈퍼마켓카드2개,미용실카드3개,주유카드4개,캐쉬백카드1개,서점카드3개,구민도서관카드1개,은행신용카드2개,종로도서관이동문고카드1개,화장품숍카드2개,몇년된전화카드3개,일용품할인점카드….

특히자주이용하는슈퍼마켓,주유소,미용실,서점,화장품관련해서는언젠가써먹을요량으로웬만하면적립카드를만든곳을이용하려고하는데이것이은근히스트레스를준다.

우유하나를사더라도가까이있는슈퍼마다하고적립카드만든곳을가게되고다른것도마찬가지이다.주유소는그스트레스를안받으려고정유사마다카드를만들었음에도역시집중해서사용하는것이효과적이라고생각한이후로는한곳을정해놓고되도록그곳을이용한다.

많은적립카드를만들어놓고제대로써먹는경우는서적카드와주유카드정도이고나머지는어느세월에한번써먹을까말까한데그런데도버리지도못하고들고다니고쟁여놓고있다.그나마더이상적립카드만들지말자마음먹은터라빵집,외식업체등이없기에망정이지들르는곳마다만들다가는정말끝이없을것같다.

적립카드는업자입장에서보면참괜찮은마케팅전략이라는생각이새삼든다.그적립카드가충성(?)스러운소비자를확보하는지름길이되기때문이다.나스스로생각해봐도적립카드없는곳을이용한뒤에는뭔가조금손해본느낌이들기때문이다.

그렇다고가끔이용하는것이분명한데적립카드를만들지않으면그것은더손해보는느낌이든다.평소필요하다고생각하는것만가지고다니면서구매를할때적립카드를가져오지않은것을알았을때느껴지는낭패감도있다.

아주벗어날수는없겠지만웬만하면이적립카드속박에서벗어나고싶다는생각이가끔든다.

Christianscancopewiththeirpastbecausetheyhavehopeforthefuture.
그리스도인들은미래에대한소망때문에과거를극복할수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