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의 재취업

오늘막내동생이3년간의모험시기를끝내고다시안정된대기업에경력직간부로재취업해서첫출근을하였다.

시력이나빠군대를면제받고대학졸업후바로취업을했던동생은3년전승진도안되었겠다,해외로나가라고하자가족과는떨어져서살수없다고다니던회사를그만두었었다.몇년더있으면명퇴할텐데미리나와서자기사업을준비하겠다는이야기였다.

사표를냈음에도다시들어오라고설득하는부서장의설득도마다한동생은부동산사업을한다며다른사업자들밑에들어가서일을배우고중개업시험도준비하였다.그러나딱보면샌님타입인동생에게부동산업은그렇게맞는분야가아니었던것같다.

그간이런저런일들로마음고생도많이하였는데그렇게어디회사로들어가라는주변의말을들은척도않더니만얼마전경력직모집에응시하였고다시월급받는생활을하기로했단다.

이제막내동생에대한기도제목이하나줄었다.지금이힘든시기를벗어날능력과기회를주시라고했는데삼년만에이루어졌다.

막내는꼬마적부터나한테과외지도를받으면서전문직을가져야한다는나의주장에따라자신의운명은의대인줄알고컸다가전혀가리라생각지않았던3차지망에합격해서졸업할때까지적응을잘못했었다.

재수하겠다는것을말렸고,자퇴하고편입하겠다는것도말렸고,졸업해서도자신의뜻에다른공부를해보고싶다고편입하겠다는것도말렸고,그렇게해서막내는당시내가다니던기업에들어와오랜시간지내다가퇴직을했던거였다.

지금은자신의인생에대해서는무엇이든스스로생각해서결정하지다른사람의이야기를잘듣지않게된동생을보면서과연내가그당시설득했던과정들이옳았던가,그렇지않았다면동생의길은많이달라졌었겠는가하는생각을가끔해본다.

키가제아빠만큼커진조카가중학교에입학을하였고,어엿한두아들의아비임에도아직도막내동생을보면어리게보인다.

대학시절하나님이너무도빨리기도응답을해주시는것이두려웠다는동생은하나님곁을떠난지가20년이넘었다.이제하나님앞으로돌아와온가족이함께예배를드릴수있게해주십사는기도제목이하나남았다.

그기도도곧들어주시리라믿으며기도한다.

Thegospelissenttobreakhardheartsandtohealbrokenones.
복음서는강퍅한마음을녹이고상처받은이들을치유하기위해세상에보내졌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