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한국

싱가포르의리콴유前총리가우리나라대학에서강연을하면서한국에대해여러가지이야기를하였다고한다.

ㅇ한국의노조와경찰이마치스타워즈처럼싸우는데이러한에너지를세계다른나라와경쟁하는데써야한다.

ㅇ한국은싱가포르처럼미국과중국이라는두강대국사이에끼여있다.친구의적이나의적이란법은없고양사이에서현명하게대처해나가야된다.

ㅇ내가만일지금한국의학생이라면국제적인교육을받기위해노력할것이다.

ㅇ글로벌한인재가되기위해서는영어를공부하고그외에중국어나일본어를공부해야할것이다.

아무것도없던작은도시국가를세계에서내노라하는국가로만들어낸정치가답게한국을잘들여다본이야기라는생각이든다.홍콩에까지원정을가서세계만방에데모실력을과시하고허구헌날데모장면이외국해외토픽감으로늘상제공되니’스타워즈’처럼싸운다는이야기를들을만도하다.

모든계층에서모든이익그룹에서자신들의이익을챙기기위해시도때도없이들고일어나고앞뒤분간없이그들고나는일이그칠때가없는것같이보인다.모든국가가눈부릅뜨고어떻게든경제를발전시키고무엇인가나은것을하려고똘똘뭉쳐노력하는때에유독우리는서로발목잡기에바쁘다.

아시아에는아시아나름대로의고유한가치가있다고주장하며서구문명의독주에맞선老정치가의경륜에서나온바른충고라고생각한다.정말이제는어느자리에있든나라안이아니라나라밖을보고달려가야할때라고본다.

리콴유전총리의충고에서오늘날한국의학생들에대해서는나는그다지걱정을하지않는다.자식에게영어를가르치고,국제적인인물로키우기위해조기유학을감행하며수많은기러기아빠를양산하고이산가족이될만큼희생정신이투철한우리부모들의희생으로그것은이미이루어가고있다고본다.

문제는이나라를이끌어나간다고자부하고실제로국가정책에영향을미치는자리에있는사람들이다.국회는다른나라의회를,정부는다른나라정부를,시민단체는다른나라시민단체를보고진정국가를위해서그리고세계를위해서무엇을해야하는가공부하고실천해야한다.

‘스타워즈한국’은자랑스러운것이아니다.극성스러운열혈국민성이빠른시간내에경제를일으키고,축구를비롯한온갖국제무대에서두각을나타내고,한류로동남아를넘어구미까지감동시키려는마당이다.이제그것도지나공권력에대해맘놓고몽둥이를휘두르는위용을국제적으로원정다니며모범을보이는것은그만했으면싶다.데모하러외국에나갈만큼우리나라가부유한국가가되기는된모양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