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 아자!

온거리가유세차량으로붐비고거리마다선거운동원들의인사소리로시끌벅적하다.이제내일모레면판가름이난다.

선거라는것이묘해서남이뭐라해도내가꼭이길것같은생각이들게만드는것이있다.그래서마지막까지최선을다하고죽어라노력하는것이다.실패해도다음에는꼭될것같고….

이번에지인과후배들이지방선거에나섰다.사회에나와서처음만나아직까지25년이다되도록모임을함께하는기업입사동기.동기는회사를그만둔후한지역에서오랫동안학원을운영해왔는데이번에구의원으로나섰다.

대학원후배는지난번경기도에서국회의원선거에나섰다가떨어지고이번에는고향에서구청장후보로뛰고있다.다른두후배들도나섰다고한다.그리고벌써구의원만세번째인후배지기도있다.착실히기반을닦아후에구청장으로나오겠다고한다.

어떠한과정을거쳤건지역을위해서,사회를위해서,그리고나라를위해서일을해보겠다고팔을걷어부친지기들과후배들에게응원을보낸다.당선이되거든밤낮가리지않고뛰던초심을잃지말고최선을다해일을하기바라고낙선이되거든수습을잘하고후유증을잘갈무리하기바란다.

정치의전통이오랜유럽에서는의원이든장관이든개인생활의시간과행복을앗아간다고지원자도적고장관자리를받았다가도미련없이던지는일이많다고한다.그래서진정으로봉사하고자하는사람들이나서서여성들과청년들이많은경우라고한다.

그에비해우리나라는보수를주든지안주든지무엇인가해보겠다고나서는사람이너무많다.사회에대한관심이지대하다는것은긍정적으로보인다.그간많은욕을먹으면서도일단발을디디면사회적으로인정받고권한도상당히많아지는것이봉사하는보람에더하여그렇게경쟁이치열한이유라고하겠다.

지난4년간자리를받고일을해온사람들중에불미스러운일로물러난숫자도꽤많다.이번에는진정으로커다란뜻을품고그뜻을훼손시키지않으며봉사를열심히할인물들이선정되기를바란다.

아자아자!
맑은양심과실력을갖춘이들이승리하기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