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새벽기도를 시작하며

이제까지새벽기도를시작하여일정기간다니다가여러가지이유로중단하고는했다.


처음에는계속되는야근으로인해일과시간이감당이안되었다.

다음에는건강이좋지않아불가피하게중단할수밖에없었다.

그이후에는이두가지가함께맞물려그원인이되고는했다.


대개교회에서새해를맞이하여또는고난주간기간에일정기간을정하여전교인새벽기도기간을정할때가다시시작하는계기가된다.


올해도새해맞이그리고고난주간새벽기도를다녔다.그리고역시일이많고건강이좋지않다는이유로중단이되었다.


한해가저물어가는11월들어오늘새벽기도를시작하였다.1년가까이다니던기관의일이6월에정리되자마자ODA프로젝트로인해석달간을지속적으로출장을다니느라다른것을돌아볼여력이없었다.그리고바로회사를설립하고준비를하느라역시여유가없었다.


그러나지속적으로생기는일이많음에도지천명(知天命)의나이를앞둔올해두장남은달력을보며새벽기도가하고싶어졌다.그보다언제부터인가예배를드릴때마다나의심령이모든것을내려놓고온전히엎드려기도하는모습이었는데그모습의연장선이라고도할수있다.그리고여기저기서들려오는죽음의이야기들이본래의삶에대해돌아보게하였다.


날이지날수록하나님의뜻을알고싶고그리고새벽에하나님을만나고싶은마음이깊어졌다.밤12시가넘어잠들면서한기도중에새벽기도를나가야하는데제대로깨어날수있게해달라는것도포함되어있었다.평소에는아침8시에도간신히눈이떠지는데3시30분에눈이떠지고정신이맑아졌다.여유있게정리할것정리하고집에서출발을할수있었다.


유대민족의운명을놓고기도하던모르드개가죽을지경에서벗어나회복이되는성경말씀을통해서동서남북이막혀도기도하는길은열려있다는말씀에아멘하며시작하는하루가감사하다.


평소새벽기도를다니던교회앞에사무실이있어말그대로새벽같이출근을하였다.벌써빌딩마다많은방들에불이켜지고하루를준비하고있다.새벽기도에서중보기도를했던얼굴들과일들에대해돌아보며수시로마음에떠오르는대로기도해야겠다는생각이더욱들고이렇게새벽기도를할수있다는것이너무도감사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