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교육자료 (14) 베드로 통곡 교회, 예수 탄생 교회, 목자들의 들판 교회

베드로통곡교회

죽음의공포에질려예수님을세번이나부인했던베드로가닭이우는소리를듣고통곡했던곳에세워진베드로통곡교회.꼭대기에는닭이한마리올라앉아있다.주후457년에처음이교회가세워졌고그후파괴된채방치되었다가1934년에천주교에서다시지었다.천장의스테인드글라스와내부벽색깔이무척아름다운데초대교황이었던베드로가벽화로그려져있다.지하에는예수님시대에만들어진물저장소와감옥이있는데예수님이겟세마네에서끌려와이감옥에갇혀있었다고전해지고있다.건물밖파노라마뷰에서는예루살렘전망이아주좋다.힌놈골짜기와키드론골짜기그리고감람산이아주잘보인다.



예수탄생교회

예수님이승천한이후예수님이태어난장소에는오랫동안아도니스신전이세워져있었다.그러던것을주후325년부터15년동안콘스탄티누스황제가신전을허물고정성을다해처음으로교회를세웠다.그러나교회는지진으로파괴되고유스티니아누스황제가주후531년에재건했다.세계에남아있는교회중가장오래된교회,이스라엘에서무슬림에게파괴되지않은유일한교회이다.

교회의입구가하도특이해사람들은그것을‘겸손의문’이라부르는데사실은십자군시대적이쉽게침입하지못하게입구를작게만든것이다.교회안,화려한그리스정교회제단밑좁은동굴에서예수님이태어났다.계단을따라동굴로들어갈수있는데동굴이아늑하고어두우며,말구유가놓였던자리에은으로된14각별이박혀있다.탄생교회바로옆으로캐더린천주교성당이연결되어있고이곳에서드려지는성탄절미사가전세계로위성중계된다.



목자들의들판교회

예수님의탄생을알리려고천사들이목자들에게나타난곳이라고전해지는들판(눅2:8-20)에목자들의들판교회가세워져있다.예수탄생교회에서동쪽으로1km떨어져있는데교회주위는아직도들판이다.구약성경룻기에룻과보아스가사랑을나누던곳으로묘사되기도한다.위쪽으로천막모양의아담한교회가눈길을끄는데예수님의탄생을알려준별이첨탑끝에달려있다.입구아래쪽으로는기도처소가있는데이곳을방문한사람들이그곳에서예배를드리곤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