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친구야
간단하게먹는다는원칙을깨고점심을거하게(?)먹었다.

항상바쁘게사는나에게쉼을주고좋은친구들과풍경좋은곳에서시간을보내겠다는친구의계획이었다.

날씨가꾸물꾸물해서그냥가까운데서간단히먹자는나의제안은이날을기다려왔다는친구의말에그냥묻혀버렸다.

그래서광화문에서택시를타고남산에갔다.

이미점심시간을한참넘긴시간이라뷔페식당은한가했다.

이것저것입맛당기는대로가져다먹으며창너머로보이는경치를바라보며두런두런이야기를했다.

사는이야기,가족이야기,사회이야기등…

그렇게시작된점심시간은세시간을넘겨마감을하고다음코스로옮겼다.

최근에청운동으로이사한친구가집옆의초등학교운동장과집앞의고등학교의담쟁이이야기를하며아주행복한모습을보였기때문이었다.

내친김에그렇게친구를행복하게만든집과동네를구경하자고나섰다.

점심으로거금(?)을쓴친구에게너무무리했다고했더니상당히철학적인이야기를하였다.

“친구들과좋은시간을나누는것이좋고그것은금액에비하면말할수없이크다.돈이많다고잘쓰고사는것이아니라그냥바쁘게살다정말좋은것을잊고살게된다.우리가언제시간맞춰만나기도쉽지않은데오늘정말좋은곳에서친구들을만나고싶었다.”

십여년이상철학연구모임에출석하며80대어르신친구와도대화를나누는친구는친목모임과봉사모임도여러개라바쁘게지낸다.

그러면서도집에서걷는거리에있는박물관과미술관,경복궁을자주방문하고가끔은버스를타고남산드라이브를하며삶을즐긴다고한다.

이야기하다보니서울에서태어나자란우리들각자가서울거리에대한향수와애착이있다는것을알게되었다.

함께한서울동쪽에사는친구는이친구의권유를받고종로구쪽으로이사를할생각을하고있던차에친구가사는동네를둘러본후에적극적으로옮길생각을굳히게되었다.

광화문에사무실이있는나는당장은괜찮은데향후에집까지도가까이옮기는것이어떻겠느냐는이야기가나왔다.

양천구에<피스빌>을짓고심각한부동산경기로인해일단이사한나로서도집만빠진다면언제든지옮길생각을하고있던터였다.

만나면편하고좋은친구들이가까운곳에살며함께하는시간을늘리자는것에모두동의를하였다.

“사는것이별것아니고정말금방이야.나는고층건물이없는우리동네가너무좋아.앞으로이사갈생각도없어.여기서노후를잘보낼생각이다.”

친구의말에계속고개를끄덕였는데분위기로봐서조만간지척간에모여살게되지않을까싶다.

다음모임은내가잡기로하였는데머릿속에서음식이맛있고분위기좋은곳이여러군데머리를스쳐지나갔다.

친구가오늘을기다렸다고하였는데돌아오는길,어디서만날까를궁리하는마음이박하사탕맛처럼화~해지는것을느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