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년전 재산 절반 기부 선언한 삭개오의 뜻 21세기에 미국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에 의해 이어져
미국부자들이계속기부행진을하고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창업자인빌게이츠와버크셔헤어웨이의워렌버핏회장이금년6월출범시킨기빙플레지(TheGivingFledge)가40명의억만장자들이재산절반을기부하기로약속했다고발표했답니다.

이사람들의재산의절반을다합하면1500억달러(약175조원)가된다고합니다.

빌게이츠는총재산이530억달러로자신이만든<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에280억달러이상을기부하였습니다.

워렌버핏은2006년470억달러의재산의99%를<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에기부하기로약속했습니다.

이두사람은자신들뿐만아니라미국내에서다른부자들로하여금사회에기여토록적극적인운동을펴고있는것입니다.

이번에참가한40명명단에는다음사람들이포함되어있다고합니다.

ㅇ마이클블룸버그뉴욕시장

ㅇ오라클의공동창업자인래리엘리슨

ㅇ에너지분야의재벌인T.분피켄스

ㅇCNN창업자인테드터너

ㅇ영화’스타워즈’의감독조지루카스

ㅇ투자자로널드페렐먼

ㅇ연예산업의거물인배리딜러

ㅇ부동산.건설업재벌인엘리브로드

ㅇ벤처자본가인존도어

ㅇ미디어재벌게리렌페스트

ㅇ시스코시스템스의전(前)회장인존모리지

더나아가<재산기부운동>을전세계로확산시킬계획이라고하는데다음달에는중국의부자들과그리고내년3월에는인도의부자들과만나재산기부를권유할계획이랍니다.

미국이풍부한자원과인력으로세계를좌지우지하는것도부럽지만그보다는세계를종횡무진누비며“함께살아가는지구촌”을만들어나가려고노력하는빌게이츠와워렌버핏을가진미국이,그리고이두사람의적극지지하는부자들을가진미국이정말부럽습니다.

빌게이츠가한국의부자들과만나겠다고할때가언제일지기대가됩니다.^^

성경을읽다보니빌게이츠와워렌버핏에앞서2000년전삭개오(마태)가재산절반기부에대한선언을먼저했습니다.

삭개오가서서주께여짜오되주여보시옵소서내소유의절반을가난한자들에게주겠사오며만일누구의것을속여빼앗은일이있으면네갑절이나갚겠나이다

(누가복음19:8)

빌게이츠와워렌버핏이건강하게오래오래살면서사람들을위해그리고세계를위해많은일을하기를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