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공무원 교육

오늘로5일교육과정중3일과정이끝났다.

육상경기관람후상당히피곤한상태에서도

교육에집중하는울산공무원들의열심과

준비및진행에차질없이임하는

대구공무원들의성실함을많이느끼며지내고있다.

전국공무원현장학습은대구스타디움에서!

연합뉴스보도자료|입력2011.08.1715:51

공무원교육원육상대회교육과정개설등2,305명관람유치

세계육상대회의성공을위해대구시산하전부서가힘을모으고있는가운데공무원교육원에서도세계육상대회만석경기장실현을위해중앙·시도를망라한전국공무원들을대상으로특별과정을개설하여2,305명의관람유치를이루어냈다.

지난7월대구시공무원교육원(원장朴成煥)간부들은시·도공무원교육원장기과정교육생들이대구에서열리는세계육상대회를현장학습의형태로관람할것을요청하기위해서원장의타시도육상대회특강출장차서울,부산,경기등전국의공무원교육원을방문했다.

이자리에서세계육상대회가세계3대빅스포츠이벤트로,인간이맨몸으로한계에도전하는다이나믹한경기는현장에서직접보아야된다고홍보한결과전국12개시·도및중앙부처1,084명의교육생들이육상대회를관람키로하는성과를이루어냈다.

이뿐만아니라중앙·시도를망라한전국공무원을981명대상으로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연계한"2011달리자함께내일로"의특별과정을개설했다

이과정은육상경기에친근해지는계기와흥미를유발하기위해「육상경기종목과스타소개」,「육상경기를재미있게관전하는방법」특강과,대구미술관,계산성당,삼성상회터,오페라하우스등지역의명소와경주문화엑스포를관람하는프로그램으로구성됐다.

이밖에서울특별시에서는우수공무원170명,공로연수자50명등220명의공무원이대구육상대회를관람할계획이다.(1박2일과정73명포함293명)

또이달30일(화요일)에대구경북디자인센터국제회의장에지방행정연수원장및전국시·도공무원교육원장등20여명이모여회의를갖고시내투어와함께육상대회를관람한다.

공무원교육원은이번결과는중앙부처및각시도를방문,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특강및홍보활동을한것과원거리의공무원들이쉽게대구를방문할수있도록특강개설에힘입은것으로분석했다.

대구시박성환공무원교육원장은"9월말경개최되는오페라축제등지역의특색있는이벤트행사와연계한단기교육과정을개발하여전국의많은공무원들이대구를방문하고지역에대한좋은이미지를심어줌으로써대구발전을도모하고개인적으로도문화소양을높여주는계기로삼을계획"이라고밝혔다.

(끝)

출처:대구광역시청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