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볼타지역 CHPS 방문

가나볼타주의KetuSouth지역의CHPS(보건지소)들을방문하였습니다.

나보건당국이CHPS가지역사회보건에미치는영향력을가진영향력을전국적으로확산시켰는데가나보건계의자랑거리입니다.


우리프로젝트의목적은CHPS에파견시킬조산사양성을위한학교건립,기존보건인력의교육을통한역량강화,병원,보건소,CHPS등에필요한기자재공급을통한보건의료서비스개선,의보건인력역량강화와CHPS의활동을지원하는CHV(지역보건자원봉사자)활동활성화를통한지역보건환경역량강화등으로다양한프로그램으로구성되어있습니다.


이번에각마을별로비교적엄격한기준으로CHV78명을신발하였고다음주13일부터2주간CHV교육에들어갑니다.CHV들은주기적으로담당한가정들을방문하여보건관련조사와컨설팅,지원을하고정기적인보고와회합을통해지역보건향상에기여하게됩니다.


CHPS를방문하며필수적인기본보건기자재가도움이되고있는것과CHPS선발및교육에큰기대를가지고있는것을확인하였고교육이후CHV활동성과에대한믿음이생겼습니다.


다음주교육은아플라오지역보건국장의적극적인협력하에각분야전문가들이강사로참여하며향후우리PMO와함께CHV들의활동을지원감독할예정입니다.우리프로젝트를통해기존다른공여국들이개발하여전국단위로공급하였으나창고에쌓여있기만하는좋은교재들이실제현장에서사용되기시작했습니다.


CHV활동활성화및CHPS환경개선등의활동이가나볼타지역의보건환경개선에큰바람을불러일으키는씨앗이될것이라는확신이매일커가는출장길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