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볼타지역 모자보건 개선사업> 국제보건전문가 김형희PM

KOICA의<가나볼타지역모자보건개선사업>을추진하면서참여하신관계자,전문가분들에게늘감사하고있습니다.그중에서도가나현지프로젝트사무소에파견되어현지에서채용된직원들과함께수고하는김형희PM에게특별히더애틋하고고마운마음입니다.

김형희PM은간호대를졸업하였고간호사자격증,교원자격증,가정전문간호사자격증,뉴욕주간호사면허증,보건학석사의자격에병원신생아실및분만실근무의실무경력을갖추었습니다.이후에티오피아에서해외봉사단원으로활동한후에귀국후대한적십자사에서근무한이후세네갈에서다시해외봉사단원으로활동하였습니다.

봉사단활동을마친후에는봉사단관리요원으로근무하였고병원에서일을한후세네갈보건부에서중장기자문단으로활동을하고가나에파견되어활동하고있습니다.국제개발협력보건의료분야의다양한일을현장에서고루경험한실력자로가나에서여러기관과협력해서만들어나가는다양한업무를뛰어나게잘하고있습니다.

한가지걱정하고있는것은워크홀릭으로쉬지않고일을너무많이한다는것입니다.향후에후학들을가르치게된다면이론과현장을잘아는국제보건전문가로서그역량을발휘하게될거라고생각합니다.국제개발협력의거의모든분야를섭렵한후에그길이어떻게될까주위에서궁금해한다는이야기를들었습니다.국제보건분야를제대로키우고싶어하는곳에서스카우트하지않을까싶습니다.

메일에서카톡에서수시로"건강우선,일천천히"를잔소리하다시피하는데워낙책임감이강해서잘안되고있습니다.출장가서현장에서많은일로바쁜모습을보니더걱정이늘었습니다.고맙고감사한가운데그저잘지내기만바랄뿐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