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ECD 인도네시아 사회건강보험제도 실행지원 사업’의 정책실무자 워크숍

인니1인니3인니2

인니4인니5인니6인니7인니8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주관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수행하고 있는 ‘KSP-OECD 인도네시아 사회건강보험제도 실행지원 사업’의 정책실무자 워크숍이 4월 29일에 시작해서 진행중이고 5월 3일에 마칩니다.

인도네시아의 UHC 달성 지원을 위한 이번 사업에서 다루고 있는 과제는 ‘건강보험재정 지속가능성 제고’, ‘전략적 구매자로서 보험자 기능강화’ 그리고 ‘의료전달체계 강화’ 등 세가지입니다.

이번 워크숍에는 인도네시아의 건강보험공단, 재무부, 보건부, 국가사회보장위원회, 현지 전문가 등 건강보험 관계기관의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서는 가입자 적용확대 경험, 보장성 확대와 급여 우선순위 의사결정 방식, 한국건강보험 거버넌스로부터의 교훈 등 강의 및 토론과 공단 본부 및 중구지사 방문, 삼성병원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로자의날 공휴일인 오늘도 종일 건강보험 전문가들의 강의와 토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디지털헬쓰케어 도입전략’, ‘한국건강보험시스템’, ‘의료서비스 및 약가 결정’, ‘징수관리/사업장 지도점검’ 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국제포럼 등에서 한국의 건강보험 시스템이 모델이라고 발표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건강보험 시스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이번 사업이 실제 적용 가능한 좋은 결과물들을 낼수 있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