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KUCSS 월드프렌즈 청년중기봉사단 몽골 에르데네트 단원활동 (3) 한국음식 교육
KOICA-KUCSS 월드프렌즈 코리아 청년중기봉사단이 에르데네트에서 활동하는 분야 중에 하나가 직업훈련학교에서 조리학과 학생들에게 한국음식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한국음식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한국음식 조리대회가 열렸고 출장단도 참석하여 음식 맛을 보고 품평을 하였으며 다양한 점수기준에 따라 등수가 결정되었습니다. 돼지고기볶음을 만든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3등까지 트로피와 메달이 수여되었고 과정을 끝낸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주었습니다.
한국음식 조리경연대회에 관심을 가진 지역방송 에르데네트 e-TV에서 나와 대회과정을 촬영하였으며 한국에서 온 봉사단 평가전문가로 제가 인터뷰를 하였고 오승준 단원이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몽골에서 한국음식을 좋아하고 울란바타르에만 한국 음식점이 150개에 달한다고 하여 조리학과 학생들이 받는 한국음식 만들기 교육과정 수료증이 졸업후 취업에 도움이 될것이라고 합니다.
5개월이라는 길지 않은 파견기간에 많은 성과를 내고 한몽 문화교류의 민간외교관들인 우리 청년 중기봉사단 단원들이 마지막까지 임기를 잘 마치고 귀국하기를 바랍니다.
#몽골 #한국 #대한민국 #청년중기봉사단 #한국해외봉사단 #에르데네트 #한국음식교육 #한국음식조리경연대회 #몽골직업훈련학교 #국제개발협력 #한몽문화교류 #민간외교관 #코이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월드프렌즈코리아 #ODA #KOICA #KUCSS #KIDI #대학생해외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