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컷 울어도 되는 밤

실컷 울어도실컷 울어도 되는 밤
헨 킴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7월

요즘 SNS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발군의 실력들을 지닌 사람들의 글이나 그림들을 보면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비단 글이나 그림에 한해서가 아닌 일상에서 묻어 나오는, 모두가 느낄 만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취향을 발견하게 되면 그만큼 애정 하면서 찾아보게 되는 심리는 모든 사람들의 보편적인 심리란 생각이 든다.

 

이미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해도 60만이 넘는 팬을 형성하고 그림마다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가, 핸킴의 아트 에세이를 접했다.

 

총천연색의 컬러감이 주는 풍부함도 좋지만 그윽한 여백의 공간이 주는 담백함이라고나 할까?

이런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작가의 작품들은 짧은 글로 인해 오히려 공감대가 훨씬 크게 다가온다.

 

검은색과 흰색의 조화만으로도 얼마든지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그림들이 갖고 있는 매력!

 

 

실컷1

실컷2

 

 

책은 힘든 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나에게 주는 위로, 연인과의 관계를 다양한 해석으로 그린 위로, 꿈이란 소재를 통해 그려보는 위로,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위로까지…

실로 다양한 주제에 걸맞게 작가의 그림들은 책을 넘길수록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실컷3

실컷4

 

내가 나를 사랑할 수 있는 위로, 누구나 한고비 넘기면서 발전해나가는 연인들의 투정 어리고 때로는 위기감을 극복하는데서 느끼는 위로, 그렇다면 이 모든 순간들 속에 내가 취할 수 있는 꿈 안에서는 얼마든지 위로란 위로는 모두 느끼며 웃을 수 있는 여유까지 생기지 않을까 싶은 상상력의 토대는 그림의 한 장 한 장 안에 스며든 감동이 꽃, 병, 선인장, 카메라, 침대, 보트, 욕실,,,,다양한 소재를 통해 내 안의 심리를 잘 포착해 그려낸 점이 인상적이다.

 

실컷5

실컷6

 

그림을 통한 몽상과 그 환상 속에서 잠시나마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는 그림이라면 내가 나에게 주는 위로라면 최고일 듯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책~

 

책이 빨리도 끝나버려 다시 들춰보게 한 책이다.

 

 

실컷 울어도 되는 밤”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