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

시간과공간정지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 / 해냄 / 2017년 8월

표지의 촉감이  곱게 만져진다.

푸른 청색의 색감이 다시 책 속에 펼쳐진 이야기와 함께 더욱 빛남을 느끼게 해주는 책, 오랜만에 다시 접해보는 작가의 글이 그래서 더욱 반가웠다.

 

처음 방송에서 아픈 상태와 그 후에 다시 모습을 보인 방송을 통해 잘 이겨냈구나 하는 것을 느낌과 동시에 이 책을 통해 그간 저자가 살아온 작은 일상의 이야기들이 더욱 친근감 있게 다가오게 만든다.

 

이외수 하면 같이 따라오는 분, 정태련 님의 그림은 역시 복잡한 마음을 다시 숨 고르게 해 주는 기쁨을 전달해준다.

 

정지1

정지2

 

그동안 자신이 아파오면서 느꼈던 부분들이나 다시 시도해서 먹게 됐다는 김치에 대한 애정, 여전히 세태에 대해 쓴 날카로운 시선들은 그만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단 생각이 든다.

 

감성마을의 분위기 또한 다시 느껴볼 수 있는 계절상의 변화와 작가의 글쓰기에 대한 생각과 아닌 것은 아니란 생각을 짧은 글 속에 던지는 글은 여전한 필치를 뿜어낸다.

 

세상이 아무리 각박하고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면서 벌어지는 불운한 일상들, 정치권이나 일반 세상이나 힘들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서로가 서로를 믿고 살아가는 세상이야말로 힘든 세상에 단비처럼 뿌리내릴 수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해 주는 글들이 그림과 같이 여전히 풍성한 마음을 지니게 해 준다.

 

정지3

 

아침 10시에 기상해서 하루의 일과를 시작한다는 자자의 소소한 일들을 엿보는 기분은 작가로서의 글 쓰는 책임감이 어떤 것이며 철학에 대한 저자의 생각은 같이 생각하면서 읽게 되는 부분들이기도 했다.

 

누구나 체질이 다른 관계로 벌어지는 체중의 늘림과 줄임의 상반된 관계, 저자는 살 찌우기 위해 노력을 하고, 누군가는 과체중이라서 빼야 된다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은 웃음을 짓게 하기도 하지만 수술 후에 가지게 된 긍정 마인드는 읽는 이로 하여금 다시 작은 것 하나라도 가볍게 여길수 없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지금도 여전히 활발한 글 쓰기에 대한 창작열과 감성마을이 주는 계절의 만남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때론 응원을, 때론 공감을 같이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책, 차분히 들여다보면서 모든 것에 고마움을 느낀다.

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좋아하는 작가였는데 그 아들사건 이후 다시 보게 되었지요.
    남의 허물은 잘도 들추면서 자기는 아들도 아니라 하다가 소송 들어오니까
    인정한 그 사건이후 그만 싫어 지더라구요.

    글과 함께 행동과 사고도 반듯했으면 하는 생각을 가져보기도 하지만
    요즘은 TV의 살림남에서 부인을 대신해 살림을 배우는 모습에서는 또 다른
    그를 만나는것 같더라구요.

    사람은 여러면이 있으니까 한면만 보면 안될것 같기도 하고 그래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