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메트릭스…스트레스 해소엔 딱이야!

 

 

 

 

 

애니표지

애니메트릭스 –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스티커북 세계
잭 클루카스.조니 마르크스 지음 / 이봄S / 2017년 9월

 

 

 

열풍처럼 불고 있는 컬러링의 다변화는 무한의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기존의 색연필과 수채가 곁들인 컬러링에 이어 점으로 잇는 또 다른 경험을 하게 하는 이러한 작품들은 독자들을 잠시나마 어린 시절로 돌아가게 만들기도 하고 창작의 다양성을 요구하게 하기도 만든다.

그런 점에서 이번에 만난 새로운 이러한 스티커의 만남으로 다른 작품을 만나게 한 이 책은  연휴에 이어진 각개별 스트레스 해소엔 만점이란 생각이 든다.

 

컬러링 북에서 사용하는 도구가 여러 가지 색연필과 그 밖의 또 다른 각기 다른 도구를 필요로 하고 있다면 이 책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위의 책과 곁들여 나오는 족집게 모양의 도구뿐이다.

 

도구

 

사용하는 방법도 간편하고 책을 펼치면 어떻게 스티커를 이용해서 별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그림과 간략한 설명이 들어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책은 퍼즐처럼 맞추어서 붙일 수 있게끔 각 동물별 스티커 조각과 그림이 곁들여져 있다.

일단 책의 권고대로 피스가 큰 새부터 도전해보기로 했다.

조각 자체가 크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금방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경험을 해 볼 수가 있다.

 

새원형     스티커번호

스티커컬러번호       스티커작업찍게

붙이기시작      새완성

 

책의 도안은 여러 가지 동물 패턴들이 있고 그 가운데 내가 선택한 동물이 있다면 그 동물에 맞는 스티커를 찾아서 번호에 맞게 집게로 천천히 도안의 공간에 맞게 붙여주면 완성!

참 쉽죠 잉^^

 

공작완성전후

 

경험상 처음 대할 때는 큰 피스가 있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으나 익숙해지다 보면 오히려 작은 피스들이 많은 것들이 번호를 찾아가면서 완성해가는 즐거움이 더욱 크다는 느낌이 들게 한다.

 

사자 완성 전후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는 동안  점차 그 형태가 갖춰지고 그 완성된 패턴들은 독창적인 나만의 작품이라기보다는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점과 시간 절약, 그리고 뭣보다 이러한 시간에 몰입을 하다 보면 피로가 쌓인 나만이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것을 느끼게 됨을 알 수 있게 한다.

 

아무것도 없는 백색의 무지 형태의 그림 위에 어떤 형태가 완성될지에 대한 그림이 먼저 나와있는 것도 내가 완성하고 나서 비교해 보는 것도 색다른 기분이고 손으로 만져보면 마치 타일 위에 도톰하게 만져지는 무늬 있는 어떤 형태랄까? 그런 손 끝의 느낌이 신기하기만 하게 느껴진다.

올빼미 전후

 

지루하고 잠시 눈을 돌릴 필요가 있거나 시간을 적당히 이용해서 잠깐씩 붙여보는 재미, 오랜만에 어린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들게 한 책이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아무런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개

공작새

 

이번에는 동물 시리즈로 나온 것 같은데, 다음 책 시리즈에선 좀 더 다양한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으로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애니 메트릭스…스트레스 해소엔 딱이야!”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