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극한견주  극한견주 1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11월

방송 프로그램 중에서 ‘세. 나. 개’를 즐겨 본다.

개뿐만이 아니라 애완동물을 키워본 사람들의 공통점이라고나 할까?  동물들과 인간관계의 유착에서 오는 갈등과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제시 방안과 실천 사항들은 타인의 입장임에도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웹툰 작가인 마일로의 ‘극한 견주 1’편이 나왔다.

개 중에서도 큰 편에 속하는 사모예드 종을 키우고 있는 저자의 일상생활을 밀착 취재한 것처럼 그려진 이 책은 솜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개와의 이야기를 다룬 만화다.

 

 

송이사진

 

 

어릴 적 키운 솜이가 점점 자라면서 행동의 반경이 넓어지고 개의 품종 특성상 털갈이가 시작되면  행사처럼 나타나는 개털과의 전쟁, 큰 덩치에 맞지 않는 다른 개들을 무서워하는 행동과 함께 방송에서 보던 개를 키우는 견주의 입장과 자신의 반려견 사이의 조화를 다룬 이야기들이 책을 보는 동안 마치 내가 키우고 있던 개를 회상하게 만든다.

 

산책 시에 엄청난 기운이 폭발하는 가운데 주인이 끌려가는 현상들 때문에 여러 가지 개줄을 사용하게 되는 이야기, 사료 외에 사람이 먹는 음식에 식탐을 주체 못 하고 먹는 행위, 슬리퍼 하나를 갖고 견주와 눈치싸움 벌이는 장면들, 레이저 빛을 이용해 솜이를 놀리는 장면들은 웃음을 연발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솜1 송이2

 

키우면서 밉다가도 귀엽고, 그런 느낌이 서로 통하는 것을 알 때의 견주와 반려견 사이의 교류는 다른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진한 감동을 느끼게 되는데, 마치 이 책은 그런 점들을 포착해 잘 그려내고 있다.

 

천방지축 솜이 때문에 잠은 비록 잘 못 자지만 그래도 여전히 솜이와 마일로 작가가 서로가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임을 느끼게 해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며칠 전 뉴스에서 출산율보다 동물병원이 더 많아졌다는 보도에 혼자 사는 세대가 급속히 늘어나는 실정을 반영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했는데, 반려견, 반려묘, 기타 사람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모든 동물들, 이 모든 것을 포함한 것을 두루두루 보여주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극한견주”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